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다산신도시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지구계획 변경(3차)

오늘은 최근 부쩍 관심이 높아진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신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공급이 잠정적으로 중단이 되면서 기존 공공택지에 대한 인기가 점차 상승하고 있는 상황인데, 그동안 다소 소외를 받았던 서울 동쪽의 택지지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산진건지구 B2, B4 블록은 4월에 분양예정이라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입지면에서 다산신도시는 크게 다산진건지구와 다산지금지구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산신도시는 남양주 다산진건지구와 다산지금지구를 포함해서 부르는 것으로 위쪽으로는 별내지구 아래쪽으로는 한강 건너 미사지구와 인접해 있습니다. 주로 서울 북서쪽이나 잠실을 근거지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망한 지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2022년까지 아래 그림과 같이 지하철 8호선이 연장될 계획이므로 다산신도시 진건지구에서 잠실까지 약 30분이면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잠실쪽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노선도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지하철 8호선 별내선 연장선 노선도]



다음은 다산진건지구의 사업계획입니다. 다산 진건지구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지금동, 도농동 일원에 조성되며 조성완료 예정기간은 2018년 6월으로 예상인구는 약 5만명입니다. 총 1만 8천세대가 공급되며 공공분양 5864세대, 민영분양 5822세대, 공공임대 6532세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다음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블록별 아파트 공급 및 분양계획입니다. 영구임대, 국민임대, 10년임대, 공공분양, 민영분양이 골고루 공급되는 모습입니다! 특히 최근에 점차 공급물량이 줄어들고 있는 60제곱미터 초과 85제곱미터 이하 물량도 상당수 공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록별 아파트 분양계획]




다음은 다산진건지구의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위의 공급계획과 매칭시켜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지하철역은 A1, A2, A3 블록으로 둘러쌓인 상업지구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토지이용계획도]





그리고 모든분들이 관심있는 학교에 대해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유치원 3곳,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다산진건지구는 기존의 도시가 아닌 새로운 택지지구를 개발하는 사업으로서 정확한 시세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주위에 비교적 새로 지은 아파트이면서 소형부터 대형평면까지 갖춘 한화꿈에그린(2008년 8월에 입주)의 시세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산진건지구는 당장 이번달 4월부터 B2블록, B4블록을 시작으로 분양에 돌입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만, 과연 분양가가 얼마나 저렴하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위의 시세로 봤을땐 평당 800만원대는 나와야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현재 분양시장 상황을 볼때그 정도의 분양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청약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