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신림선 경전철 민자사업 본격 추진!

몇일전 기획재정부에서 신림선 경전철 민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보도자료를 내 놓았습니다. 몇 년동안 시간을 끌면서 지연되었던 신림선 경전철 사업이 이제서야 본격적인 단계로 접어드는 모습입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신림선 경전철의 사업착공 시기는 2015년 12월이라고 하며, 예상 건설 소요기간은 약 60개월이라고 합니다. 즉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2021년에는 신림선 경전철이 개통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신림선 경전철이 완공되면 서울대입구에서 여의도 샛강역까지 약 15분이 소요된다고하니 기존에 교통혼잡이 극심했던 서울 서남권의 교통여건이 훨씬 좋아질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업개요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림선 경전철 사업개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신림선 경전철의 예상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 7.8km 11개의 정거장이 있으며, 2호선 신림역, 7호선 보라매역, 1호선 대방역과 환승이 가능하며, 마지막에 지하철 9호선과 환승되는 노선입니다. 여러 노선과 환승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이용객이 꽤 많을 것 같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신림선 경전철 노선도]




꽉 막히는 서울시내에서 이렇게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이 생긴다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민자사업처럼 지연없이 신림선은 계획대로 2021년에 잘 준공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추가로 적절한 수요예측으로 9호선 같은 지옥철이 생기기 않았으면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