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남양주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B4블록 자연앤e편한세상 분양

올초부터 은근히 기다리시는 분이 많았던 남양주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B4블로 자연앤e편한세상이 드디어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오랜만에 들려오는 공공분양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실 것 같아 포스팅 해 봅니다.



1. 입지


남양주 다산진건지구라고도 불리는 다산신도시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비양리, 지금동, 도농동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근의 별내지구와 상당히 인접해 있고 아래로는 미사지구와도 멀지 않은 위치입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B2블록과 B4블록은 8호선 별내선 다산역(예정)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입니다. 위치로만 보면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이 더 좋은 위치이지만 그렇다고 B4블록 자연앤e편한세상의 입지가 나빠보이지도 않습니다. 둘다 중심 상업지구 건너편이라 어느정도 위치적 장점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산신도시의 입지 및 별내선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금융/부동산] - 다산신도시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지구계획 변경(3차)






2. 공급개요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1,186세대, B4블록 자연앤이편한세상 1,615세대를 분양합니다. 이름에 왜 자연앤이 붙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번 사업은 경기도시공사와 롯데건설, 대림산업이 함께 시공하는 민관합동방식이기 때문에 공공분양에 해당되고 자연앤이라는 브랜드도 쓰게 되는 것입니다. 작년에 위례신도시 A2-2블록 자연앤자이e편한세상과 비슷한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다산신도시 B4블록 자연앤이편한세상]



상세한 공급물량은 아래표를 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 B2블록은 사전당첨자 202명을 빼고 특별공급이 984세대, 일반공급이 320세대입니다. B4블록은 사전당첨자 558세대를 빼고, 특별공급 1,057세대, 일반공급 281세대 입니다. 특별공급물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일반분양의 커트라인은 생각보다 높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번 분양은 공공분양이므로 일반분양은 납입총액이 많은 순으로 당첨이 됩니다.




3. 분양가


일단 위치 자체가 남양주이고, 공공분양이므로 절대금액으로는 꽤 저렴해 보이지만 사실 주위 시세와 비슷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향후 다산신도시 발전에 따라 훨씬 많은 프리미엄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 정도 분양가라면 입주초기에 엄청난 시세차익을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4제곱미터(확장형) : 2.7억~2.8억, 84제곱미터(확장형) : 3.1억~3.2억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B4블록 자연앤이편한세상 분양가 ]




[발코니 확장비용]



4. 분양일정


특별공급 물량이 많다보니, 특별분양도 여러날로 나눠서 청약을 받습니다. 생애최초는 4월20일, 신혼부부 4월 21일, 기관추천, 다자녀, 노부모부양 특별분양은 4월 22일에 있으며, 일반분양 청약접수 1순위는 4월 29일(수)에 있을 예정입니다.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셔야 합니다.(청약예금 및 부금은 불가)




5. 당첨자선정방법


이번 분양은 공공분양이다보니 특별공급 물량도 상대적으로 아주 많은 편입니다. 기관추천을 비롯해서 다자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신혼부부 특별공급 등 다양한 특별공급 물량이 있으니, 자격이 되는 분은 특별공급으로 청약하시는 것이 당첨에 훨씬 유리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거주지역에 대한 우선 공급물량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분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구조입니다.


[일반분양, 신혼부부, 노부모,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지역우선 공급 비율]



[다자녀 특별공급의 지역우선 공급 비율]




반공급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납입총액이 많은 순대로 당첨자가 결정됩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6. 평형별 평면도


다음은 배치도, 조감도, 면적별 평면도입니다. 대부분 최근 다시 유행하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롯데캐슬 조감도]




[다산신도시 B2블록 자연앤e편한세상 조감도]




다음은 블록별 평면도 입니다. 참고로 한번 보세요~


[B2블록 74제곱미터 평면도]



[B2블록 84제곱미터A 평면도]


[B2블록 84제곱미터B 평면도]


[B2블록 84제곱미터C 평면도]



[B4블록 74제곱미터 평면도]


[B4블록 84제곱미터A 평면도]


[B4블록 84제곱미터B 평면도]


[B4블록 84제곱미터C 평면도]

이번 다산신도시 청약준비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입주자모집공고를 읽어보시고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청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