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아파트 청약 방법은?

제가 몇번 블로그에서 민영주택이니, 공공주택이니 하면서 말씀을 드렸었는데, 어제 아는 지인으로부터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들었습니다. "그래 다 좋은데, 과연 청약은 어디서 하냐?" 라는 질문이었는데요. 생각해보니 저도 처음에는 어디서 청약해야하는지 몰라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약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택청약신청은 보통 현장접수와 인터넷접수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장접수는 입주자 모집공고를 잘 보시고 지정장소에 가셔서 청약하는 방법이고, 인터넷 청약은 지정된 웹사이트에서 청약을 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인터넷청약은 청약통장 개설은행별로 청약장소가 다르니 이점 유의하셔서 청약하셔야합니다.



간혹 LH에서 분양 또는 임대하는 주택은 LH공사 홈페이지에서 분양하는 경우가 있으니 입주자모집공고를 잘 살펴주세요. 최근 분양한 미사지구 경우에는 LH공사 홈페이지에서 분양했었습니다.

아파트투유를 기준으로 화면을 잠깐 설명드리면 홈페이지 접속후 가운데 주택청약버튼을 누르신 후 개인정보조회 동의를 하고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청약하고 싶은 아파트를 선택하시고 주택형 선택 및 청약관련 정보를 쭉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단, 청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미리 잘 준비해 두세요~
청약하시는 모든 분들 꼭 당첨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