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장위뉴타운내 장위2구역 꿈의숲 코오롱 하늘채의 분양소식을 포스팅해봅니다~ 장의뉴타운은 아래 지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울시 뉴타운중에 가장 큰 뉴타운 단지 중에 하나입니다.



2006년 뉴타운으로 지정되어 사업이 지지부진하다가 드디어 이번에 2구역부터 분양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장위뉴타운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인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입지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북서울꿈의숲 바로 옆에 인접해 있습니다. 북서울꿈의숲을 정원삼아 다닐 수 있다는 점은 여러모로 매우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교통으로는 6호선 돌곶이역, 4호선 미아삼거리역, 1호선 광운대역 가운데에 위치해 있지만 도보로는 20~30분이 소요되기 때문에 걸어서 이용하기는 다소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아래의 코오롱글로벌에서 제시한 자료인데요. 꿈의숲코오롱하늘채와 동북선 경전철이 바로 옆에 인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4호선과 6호선 등과의 접근성이 아주 좋아집니다. 다만 착공을 예정대로 2016년에 하게 되면, 완공은 2020년 이후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입주후 2~3년간은 다소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북선 경전철은 상계에서 출발해서 꿈의숲을 지나 미아삼거리 주변, 고려대를 지나 5호선, 2호선과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동북선 경전철 노선도]




2. 공급개요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총 513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주로 84평 이하의 중소형 평수가 주를 이룹니다. 




[평형별 공급물량]





3. 분양가


최근 서울시내의 높은 분양열기가 감안되었는지 분양가는 제 예상보다는 다소 높은 수준입니다.


59제곱미터(확장형) : 3.8억~4.0억, 84제곱미터(확장형) : 5.0억~5.1억, 93제곱미터(확장형) : 7.1억


 

[발코니 확장비용 등 옵션 비용]




이번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바로 옆에 위치한 대명루첸아파트의 거래가격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33평(84제곱미터)기준으로 약 4.4억원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입지지만 꿈의숲 코오롱하늘채가 약 5천만원정도 더 비싼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준공시점 기준으로 약 10년정도 차이가 나고, 향후 장위뉴타운의 발전가능성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에 따라 분양가에 대한 의견이 개인별로 조금씩 다를 것 같습니다.




4. 분양일정


다음은 분양일정입니다! 27일날 특별분양이 있고, 28일날 1순위 청약이 있습니다!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청약종합저축, 청약부금이 필요하며(청약저축은 불가) 청약통장에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하셔야합니다.


[면적별 예치금액]




5. 당첨자선정방법


특별공급은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4가지 종류의 공급이 나왔습니다. 특별공급자격이 되시면 특별공급으로 청약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어차피 떨어져도 일반공급에서 다시 한번 더 경쟁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 되시는 분은 꼭 특별공급도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공급은 서울시 거주자에게 우선권이 있으며 85제곱미터 이하 물량은 가점제 40%가 적용되고, 85제곱미터 초과물량은 100% 추첨제로 공급됩니다!





6. 평형별 평면도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조감도]










장위뉴타운에서 최초로 분양하는 아파트인 만큼 향후 장위뉴타운의 분양 경쟁률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 인 것 같습니다. 과연 시장에서는 어떻게 평가할지 궁금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