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하남 미사지구 A1블럭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입주자모집공고

작년부터 인기를 끌어온 미사지구에 새롭게 민영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왔습니다. 바로 A1블록에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입니다. 작년 미사 강변센트럴자이에 이어서 GS건설에서 두번째 분양하는 아파트 입니다.



1. 입지


미사지구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해 있으며 강동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경기도 하남시 라고 하면 심리적으로 멀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교통정체가 없으면 강남역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남쪽에 직장이 있으신 분이라면 충분히 통근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도에서 미사강변도시를 찾아본 그림입니다.




미사 강변리버뷰자이가 위치한 A1블록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8호선 강일역이나 미사역은 다소 떨어져 있어 지하철을 도보로 이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미사지구에 대해 더 상세히 알아보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금융/부동산] - 하남 미사지구 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 변경(8차)





2. 공급개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555세대이며, 전 평형 84제곱미터 초과의 중대형 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각 면적별 공급세대수입니다. 일반분양은 총 555세대이고, 특별공급은 71세대, 일반공급은 484세대입니다. 또한 일반분양의 경우 동일순위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하남시 거주자 30%, 경기도 거주자 20%, 그 외 수도권 거주자 50% 비율로 공급합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17년 8월입니다.




이번 하남미사지구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민영공급이므로 청약을 위해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청약저축 불가)을 갖고 계서야 하며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입금해 놓으셔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3. 분양가


중대형 아파트이기 때문에 분양가도 타 미사지구 아파트 보다는 좀 더 높은 수준이며, 작년말 분양한 미사강변센트럴자이에 비해서도 분양가가 대체적으로 1천~2천정도 오른것 같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91제곱미터(확장형) : 4.6억~5억, 98제곱미터(확장형) : 5억~5.4억, 102제곱미터(확장형) : 5.3~5.8억




[발코니 확장비용]




4. 분양일정


특별분양은 4월 1일에 있으며, 일반분양 청약접수 1순위는 4월 2일(목)에 있을 예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청약부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5. 당첨자선정방법


특별분양은 85제곱미터 초과 중대형 민영아파트이다 보니 아래와 같이 다자녀특별공급,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만 있습니다. 특별분양 대상이 되시는 분은 당첨가능성이 일반분양에 비해 훨씬 높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특별분양을 활용해서 청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분양을 신청해도 일반분양에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둘 다 당첨될 경우에는 일반분양 당첨은 부효가 되고, 특별분양 당첨만 인정됩니다. 특별분양의 자세한 당첨자 선정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일반분양은 경쟁이 있을경우 하남시에 거주자 30%, 경기도 거주자 20%, 수도권 거주자 30%로 공급하며 있으며, 주택형별로 50%는 가점제, 50%는 추점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가점제에서 떨어진 경우에는 추첨제에 자동으로 포함되어 다시한번 경쟁하게 되어있습니다





6. 평형별 평면도


다음은 하남 미사강변리버뷰자이의 배치도, 조감도, 면적별 평면도입니다. 대부분 최근 다시 유행하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 되었으며, 한강을 조망하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미사강변 리버뷰자이 조감도]




[ 배치도]







[리버뷰자이 단지내 부대시설]



[면적별 평면도]















7. 마무리


분양가를 생각하면 분명히 싸지 않은 분양가지만 최근 청약광풍에 이번 미사지구 분양도 무난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한강조망이 가능하다는 위치적 장점은 분명히 있지만, 미사지구 중심에서 다소 멀다는 것은 아쉽습니다. 잘 판단하셔서 청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