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하남 미사지구 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 변경(8차)

오늘은 하남 미사지구 지구계획 변경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하남 미사지구는 보금자리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보금자리지구로서 지정초기에는 큰 관심을 끌지 못했지만 최근들어 점차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지구입니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지정을 잠정 중단하면서 하남 미사지구와 같은 대규모 택지지구는 향후에도 쉽게 찾아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래는 하남 미사지구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입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동구 옆에 붙어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 거의 서울권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현재 지하철 5호선까지 미사지구까지 연장이 확정된 상황이고, 많은 분들이 향후에 9호선까지 미사지구로 연장되길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시적인 성과는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일단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까지 접근성은 우수한 편이며 교통체증만 없으면 강남역까지 30~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즉 강남권, 강동권에 직장을 두신 분들은 충분히 출근하실 수 있는 거리로 보여집니다. 






이번 하남 미사지구의 지구계획 변경입니다. 큰 변화는 없고, 건설 세대수는 약간 증가한 반면 수용인구가 9만4천명으로 조금 줄어 들었습니다. 9만 4천명이라는 인구 보이시나요? 거의 지방 중소도시 규모의 신도시가 새롭게 건설되는 셈입니다.




미사지구의 연차별 자금투자계획입니다. 당초 2015년에 마무리 될 예정이었는데, 2016년까지 자금투입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아래는 공공주택 가구별 계획입니다! 이제 순수 공공분양은 A20블록을 제외하고는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그 외에 민간합동 공공분양 A27블록도 남아있습니다. A20블록은 2015년 분양예정이고, A27블록은 현재 분양시기가 미정입니다. 그 외에도 A4블록, A24 블록 공공임대, A25블록 분납임대, A26블록 장기전세 A29블록 공공임대리츠, A13블록, A14블록, A17블록 국민(영구)임대가 남아있습니다





아래는 민간(민영)주택 가구별 공급계획입니다. 민영분양으로 1블록(GS자이), 3블록(대원칸타빌), 23블록(일주건설), 32블록(신안)이 남아있습니다.





아래는 하남미사지구의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관심있는 블록을 미리 한번 살펴보세요!


[하남미사지구 토지이용계획도]




미사지구내 도서관 건설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A13블록 옆에 위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교육시설로는 유치원 6곳, 초등학교 7곳, 중학교 4곳, 고등학교 4곳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위의 토지이용계획도를 참고하세요!



저렴한 분양가와 쾌적한 환경으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미사지구는 금년에도 뜨거운 한해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여러모로 많은 분들이 내집마련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