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하남감일 보금자리지구(공공주택지구)

하남감일 보금자리지구는 2010년 사전예약실시 후 아직까지 답보 상태에 빠져있는 오래된 보금자리지구 입니다. 2018년 완공예정이라고하니 분양은 2016년이나 되어야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 동안 사전예약당첨자 분들은 정말 오랜기간 인고의 시간을 거쳤으리리라 생각됩니다.



하남감일지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감이동에 위치 해있습니다. 입지적인 면에서 감일지구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하남미사보다 훨씬 좋습니다. 하남이라고 하지만 바로 서울외곽순환도로에 접근하기도 쉽고 바로 옆 송파구와의 접근성도 아주 뛰어납니다.

또한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위례신도시에도 인접해있어 향후 어느정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더구나 입지가 더 뛰어나다고 평가 받았던 감북보금자리 지구가 법정소송을 거치면서 사업 무산 위기에 빠지자 감일지구가 더 주목받는것 같습니다.





하남감일지구의 지구 계획입니다. 2010년 이후 개정이 되지 않았는데요, 본격적인 사업이 시행되면 행복주택 지정등으로 인하여 일부 계획에 변경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계획상으로는 총 12,587세대중에 공공분양 3,987호, 임대 4,638호, 민간 3,982호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A~B블록은 공공분양 및 임대 예정이며, C블록은 민영분양 예정입니다.




토지이용계획도를 보시면 빨간색 테두리있는 부분이 지난 2010년 사전예약을 받은 지구입니다. 당시 입주자모집공고에 보시면 각 블록별 세부 평형 및 세대수가 나와 있느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A4, B3, B4, B7 블록이 공공분양, A1, B1 블록이 10년 공공임대, B5가 분납임대입니다.






모두가 궁금해하시는 분양가격은 감일지구가 사전예약단지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사전예약당시에 추정분양가를 보면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는데요. 분양주택은 평당 1,000만원 내외로 미사지구와 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다만 최근 미사지구의 분양가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1,100만원내외에서 결정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향후 부동산 시장의 상황에 따라 다소 유동적인 것 같습니다.
    

[분양주택]


[10년 임대]


[분납임대]


본격적인 분양은 아직 1년 이상 남았지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