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의정부 민락2 공공주택지구(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 변경

최근 수도권 택지지구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오늘은 그 동안 다소 소외되어 있는 의정부 민락지구에 대해 한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작년 말부터 의정부 민락지구에서도 꽤 많은 물량이 분양되었고 향후에도 남은 물량이 있기 때문에 의정부 쪽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쯤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정부 민락2지구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낙양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약 4.5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될 대규모 택지지구 입니다.


1) 수용 인구 : 44,641인
2) 수용 호수 : 16,573호 (단독주택 : 401호, 공동주택 : 16,163호)





의정부 민락2지구의 위치를 살펴보면 의정부 중심에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린벨트를 해지해서 건설하는 택지지구인만큼 택지지구외에는 특별한 인프라는 보이지 않지만 그만큼 주위 자연환경은 양호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하철에서 다소 떨어져있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지만, BRT라고 불리는 광역버스가 다소 부속한 점을 메꿔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은 택지별 분양 계획입니다. A-7블록이 이번 정부에서 추진과제로 선정한 행복주택이며, 공공분양은 지난해 이미 분양한 B-5블록, B-6블록이 있으며, A-6블록은 내년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0제곱미터 이하 단지는 임대주택이 많은 편이며, 60제곱미터 초과는 분양 물량이 더 많습니다.




아래는 의정부민락2지구의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혹시나 분양을 염두해 두신 경우라면 미리 위치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입점이 확정된 코스트코가 보이고, 왼쪽 아래쪽에는 이마트가 있습니다!


[의정부 민락 2지구 토지이용계획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교육시설은 아래와 같이 초등학교 3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이 있으며, 특수학교도 지구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분양한 B10블록 반도유보라도 비록 1순위에는 마감하지 못했지만, 2순위에서 전 평형 마감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민락2지구는 아직까지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북부 및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지역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