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올해 분양할 서울지역 주요 재건축 아파트!

요즘 서울시내의 부동산들의 매매가가 슬금슬금 오르고 있는 모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강남권만 가격이 오른 현상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출퇴근이 편한 역세권 마포, 아현쪽 단지들도 함께 매매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도 역시 부동산 하면 강남이죠? 강남권에서 재건축 논의가 활발한 것도 기본적인 수요층이 풍부하기 때문에 재건축시에도 충분한 수익률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금융위기 이후 아파트가격이 횡보하면서 재건축 단지의 수익성이 나빠지다보니 많은 단지가 재건축 논의가 중단되었었는데, 최근에 부동산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재건축도 활발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강남쪽으로 이사를 고려하신다면 아래의 서울지역 주요 재건축아파트에 대해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재건축 단지가 입지가 좋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청약해 볼 가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역시나 문제는 분양가죠? 최근 분양되는 아파트들의 분양가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재건축 단지도 금년 초에 비해서는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건설사에서는 입지가 좋은 재건축 단지에 대해서는 별도의 브랜드를 부여하는 전략도 쓰고 있는데요. 작년에 분양한 아크로리버파크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당시 평당 거의 5천만원에 달하는 분양가로 고 분양 논란을 낳았었는데, 현재 완판 후에 꽤 프리미엄도 붙은 상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10월 이후에 분양하는 단지가 많기 때문에 청약전에 먼저 해당 지역에 방문해서 단지 주변을 충분히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모저모 잘 살펴보고 청약해야 후회하지 않고 살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