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내곡지구 1, 2, 6단지 및 세곡2지구 6, 8단지 잔여세대 입주자모집공고

오늘 SH공사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입주자 모집공고를 게시했습니다~ 바로 세곡과 내곡지구의 분양 소식입니다. 다 마무리 된 줄 알았던 내곡지구와 세곡2지구에서 미계약분 잔여세대 추가 물량이  나온다니 많은 분들이 기대하실 것 같습니다.



이번 분양 대상은 아래와 같이 내곡 1단지, 2단지, 6단지, 세곡 2지구 6단지, 8단지 입니다. 보금자리 지구이기 때문에 각 블록마다 전매제한 기간이 있으며, 내곡 2단지 세곡 6단지에는 거주 의무기간도 있습니다.




내곡 1단지는 포스코건설에서 시공하고, 2단지는 고려개발, 동원건설산업, 6단지는 계룡건설산업에서 시공합니다. 좀 문제가 있는것은 세곡2지구인데, 기존에는 경남기업에서 시공하고 있었지만, 경남기업의 법정관리로 공사가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추후에 다시 건설사가 선정되어 공사가 재개 될 예정이므로 현재 입주가능일이 정확히 언제인지는 공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분양하는 주택의 상세내역입니다. 내곡 1단지 2세대, 내곡 2단지가 1세대, 내곡 6단지가 5세대입니다. 세곡2지구에서는 세곡 6단지가 15세대, 8단지가 2세대 입니다. 내곡8단지만 민영분양이고 나머지 단지는 다 공공분양입니다.




각 단지별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곡1단지 : 4.7억, 내곡2단지 : 4.6억, 내곡6단지 : 4.6억~4.8억
세곡2지구 6단지 : 5.1억~5.6억(84제곱미터), 세곡2지구 8단지 : 7.6억~7.9억






SH공사는 기본적으로 아파트를 어느 정도 건설해 놓은 후에 분양하는 후분양이기 때문에 계약금과 잔금 납입기한이 상당히 촉박한 편입니다. 청약하실 분은 자금계획을 잘 세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내곡 세곡지구 잔여세대 분양은 지역 우선 공급이 적용되어 서울시 거주자에게 50%, 수도권 거주자에게 50%가 배정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리린 것 처럼 내곡지구는 전부 공공분양, 세곡2지구는 6단지 공공분양, 8단지 민영분양입니다. 세곡지구 8단지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이 필요하며 아래 지역별 예치금액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분양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6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접수가 있습니다!



이번 내곡, 세곡2지구 잔여세대 분양도 이전에 있었던 본 분양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경쟁률 및 커트라인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