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고양 삼송지구 보금자리(공공주택)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

얼마전 국토부 홈페이지에 삼송지구 보금자리 지구의 개발계획이 다시 올라왔습니다. 작년에 행복주택을 반영하기 위해서 여러지구에서 개발계획 변경이 있었는데, 고양삼송지구에서도 일부 임대물량이 행복주택으로 공급되는 것 같습니다.



고양 삼송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동산동, 삼송동, 신원동, 오금동, 용두동, 원흥동, 지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약 6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될 대규모 택지지구 입니다.


1) 수용 인구 : 57,962인 (세대당 2.66인, 행복주택:1.6인/세대)
2) 수용 호수 : 22,128호 (단독주택 : 1,682호, 공동주택 : 19,995호, 주상복합 : 451호)
3) 수용 세대수 : 22,128세대



삼송지구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지하철 삼송역, 원흥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지축지구가 보이고, 왼쪽아랫쪽으로는 고양원흥지구와 인접해 있습니다. 세 지구를 묶으면 대규모 매머드급 지구가 됩니다.




좀더 확대해서 살펴보면, 삼송지구는 은평뉴타운과도 아주 인접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서울시청까지 직선거리로 약 11~12km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삼송역에서 경복궁역까지 채 30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종로쪽이나 광화문쪽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출퇴근도 가능한 거리입니다.


\


[고향 삼송지구 조감도]



아래 삼송지구 토지이용계획도를 보면 많은 지역이 입주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분양 및 행복주택을 비롯한 임대물량이 남아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중 상업 1,2지구가 원흥역이 위치한 곳이고, 상업 8, 9가 삼송역이 위치한 곳입니다.


[삼송지구 토지이용계획도]




[삼송지구 위쪽지구 토지이용계획도]




[삼송지구 아랫쪽 지구 토지이용계획도]




다음은 블록별 주택공급계획입니다. 위쪽의 토지이용계획도와 비교해서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 듯합니다. A11-1블록은 행복주택으로 예정되어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삼송지구는 2011년 본격 분양이후 지속적인 미분양 물량으로 한동안 많은 분들에게 고민하셨던 단지입니다. 다행인 것은 최근에 미분양 물량히 급격히 소진되고 있고, 전체적인 아파트 가격도 상승 추세라고 합니다. 21단지 삼송호반베르디움도 분양가가 약 3.8억이었는데, 최근 4억초반까지 매매가격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현재 인프라가 많이 갖추어진 상태이고, 향후에도 이케아, 신세계몰, 롯데몰이 입점할 예정이라 더욱 신도시의 면모를 갖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