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하루만에 환매가능한 인버스 인덱스 펀드!(한국투자엄브렐러리버스 펀드)

최근 인덱스 펀드와 리버스 펀드, 인버스 펀드로 단타 매매 하는 분들 많으시죠? 코스피가 워낙 박스피 장세를 보이다 보니 박스 상단에서 인버스를 사고, 하단에서 인덱스 펀드를 매수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손쉽게 활용하는 것이 ETF인데요. 오늘은 ETF 대신 단기투자 목적에 맞는 펀드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기존 펀드들이 환매까지 4일까지 걸린 반면 오늘 소개하는 인버스펀드는 단 하루면 환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것 같습니다.


그 펀드는 바로 "한국투자 엄브렐러 리버스 인덱스" 펀드입니다. 이름이 다소 길지만, 쉽게 말하면 Kospi200 선물의 인버스로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코스피 200 선물이 코스피 200과 비슷한 트렌드로 움직이기 때문에 코스피 200 대신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연간보수도 0.46%로서 비교적 괜찮은 수준이고, 가장 중요한 판매수수료 및 환매수수료도 없습니다. 즉 오늘 매수하고 내일 매도 해도 아무런 수수료가 없는 펀드입니다.




한국투자 엄브렐러 리버스 인덱스의 가장 큰 장점은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3시반 이전에 환매신청한 경우 바로 다음날 환매가 됩니다! 장을 보다가 이제 충분하다 싶으면 3시반 전까지만 환매신청을하면 종가 기준으로 내일 오전에 환매됩니다. 매수도 마찬가지로 하루면 완료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단기투자자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상품 인 것 같습니다. ETF 대신 단기 투자용 펀드를 찾으신다면 한번쯤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