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2016년에 가입해야하는 금융상품! 연금저축!

이제 2016년도 4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금년이 가기전에 가입해야할 금융상품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선 첫번째 상품은 연금저축입니다!



가장 편리한 절세방법이자, 1월 연말정산할때 세금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납입금액에 대해 13.2%를 세액공제해주는 아주 심플한 상품인데요. 쉽게 생각하면 한도인 400만원을 납부했을때, 52만8천원의 세금을 돌려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특히나 납부세금이 많은 분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상품입니다.


[연금저축펀드 개요]




그렇다면 어떤 어떤 상품에 가입할 것인지가 고민되는데, 아래의 3년 펀드 수익률 순위를 보시면 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3년 수익률의 경우 중국본토펀드가 약 55%의 수익률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고, 그 뒤로 인도펀드, 헬스케어 펀드 등의 상품이 보입니다.


[연금저축펀드 3년 수익률 순위]




그렇지만, 위의 상품 리스트를 보면 1년 이내의 수익률은 대부분 마이너스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식형 펀드는 수익도 높지만 변동성도 크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연금펀드에 가입은 하고 싶은데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되는 것은 보기 힘들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어떤 상품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의 MMF 상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정기예금 수익률과 비슷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대신 변동성도 낮아 리스크 관리에 매우 적합합니다. 특히 MMF 가입후 주가가 충분히 하락했을 경우 주식형으로 전환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사시 대응력도 높은 편입니다.


[연금저축펀드 MMF 3년 수익률 순위]



아무쪼록 2016년이 가기전에 연금저축에 납입하셔서 세제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