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올해 수익률 상위 소비재 펀드와 ETF

제 주변만 봐도 요즘 많은 분들이 펀드에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위분들에게 펀드를 추천해달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하는데요. 한번도 주식시장 근처에도 안가보신 분들이 갑자기 펀드에 투자한 후 평가손실 때문에 마음 고생하시는 모습을 많이 보았기 때문에 쉽게 추천드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펀드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답이 될지 모르는 지난주에 매일경제에서 나온 기사를 포스팅 해봅니다~ 바로 소비재 펀드에 관한 기사인데, 소비재 기업이라고 함은 쉽게 말해 사람의 의식주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뜻합니다. 한 마디로 먹고 사는데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인거죠~ 사실 경기와 관계없이 먹고 사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기 때문에 소비재에 대한 니즈는 끊임 없이 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최근 중국시장이 급격이 성장하면서 중국의 수많은 인구가 소비재 제품을 소비하기 시장하면서 관련 기업의 성장세는 두들어지고 있습니다.



위의 표는 대표 소비재 펀드의 수익률을 나타낸 그림입니다. 하나같이 아주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일전에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는 미래에셋소비성장 펀드(구 미래에셋솔로몬아시아퍼시픽컨슈머)도 보입니다. 특히 미래에셋Tiger생활소비재ETF는 최근 아주 핫한 주식인 아모레퍼시픽을 매입해서 아주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소비재 펀드는 최근 1년 수익률 18.8%, 2년 수익률 24.6%, 3년 수익률 40.0%, 5년 수익률 74.2%로 우상향 곡선을 그려왔으며, 같은 기간 국내주식형 펀드 평균 수익률 1년 7.1%, 2년 6.1%, 3년 6.1%, 5년 22.9%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중국시장을 기반으로 한 소비재시장은 꾸준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펀드 투자시에 한번쯤 참고해 보시면 좋은 기사라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