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드디어 펀드슈퍼마켓 모바일앱 출시!!

작년 이맘때쯤 설립되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펀드슈퍼마켓이 드디어 모바일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무실에서 펀드슈퍼마켓을 증권 관련 사이트로 분류해 놓아 펀드 관리가 꽤 힘들었었는데, 이젠 그 고민이 많이 해소 될 듯 합니다!



어제 하루 사용해 봤지만, 생각보다 모바일 어플 디자인도 훌륭하고 인터페이스도 편리했습니다~ 아직 몇가지 손봐야 할 점도 보이긴 합니다만 차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시중 타 증권사 대비 훨씬 시각적으로 이쁜 디자인입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나 펀드슈퍼마켓에 아직 가입하시지 않은 분은 은행에서 실명확인 후 홈페이지 가입시 아래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하시면 펀드매수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펀드슈퍼마켓 신규 회원가입 5천원 펀드쿠폰 코드]




펀드슈퍼마켓 모바일 어플은 사용전에 약간의 셋팅(?)이 필요한데요~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계좌개설이 끝났다는 전제로 펀드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상단의 모바일앱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앱 다운에 대한 설명이 쭉~ 나옵니다. 여기에서 "STEP3 모바일 이용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사용등록을 완료하시면, 펀드슈퍼마켓 모바일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펀드슈퍼마켓의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한단계가 더 필요합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작업인데요~ 정상적인 온라인 거래를 위해서 인증서 복사는 필수입니다! 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PC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 왼쪽 리스트에서 펀드슈퍼마켓 로그인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주시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함께 입력합니다.




이 단계까지 진행한 후에 이제 스마트폰을 꺼내듭니다. 그리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 후 "펀드슈퍼마켓"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쭉~ 나오는데, 맨위 상단의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펀드슈퍼마켓 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세련된 디자인의 어플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왼쪽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메뉴가 쭉~ 나오는데요~ 가장 하단 쪽에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으로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PC에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가 나오게 되고 아래쪽 인증번호가 나타나게 되는 것을 보시게 됩니다. 이 인증번호를 잘 메모해 두신 다음 다시 PC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아래화면은 좀전의 pc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복사를 선택 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한 후의 화면입니다. 이제 여기서 복사를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위의 모바일앱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바로위 모바일 앱의 인증서 가져오기를 살짝 눌러주시면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말로하니 엄청 설명이 지루하고 장황한 것 같습니다만, 한번 해보시면 아주 간단하다는 것을 아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펀드슈퍼마켓 앱의 초기화면 모습입니다. PC 홈페이지와 기능이 거의 유사해서 펀드매수, 매도, 자동이체 설정, 계좌이체 등 대부분의 필수 기능은 다 담고 있습니다! 수익률도 아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매우 편리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덧붙여서 모바일앱 출시기념 이벤트도 있습니다. 펀드슈퍼마켓 앱을 다운받은 고객 선착순 만명에게 2천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많은 증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금저축계좌 개설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연금저축계좌를 만들고 연금펀드를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선착순 1천명에게 펀드쿠폰 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타사 계좌이체 포함해서 연금자산이 증가하는 만큼 펀드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잘 살펴보세요~





아무튼 이제 뒤늦게라도 모바일앱이 생겨서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접근성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펀드가입하실 분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