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시흥목감 B4블록, B7블록 호반베르디움 입주자모집공고!

이제 다사나난했던 2014년도 거의 마무리되고, 분양도 거의 끝물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시흥목감지구 호반베르디움의 입주자모집공고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최근에 부쩍 주택사업에서 호반건설의 입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14년 시공능력평가순위 15위 업체입니다.



생각보다 순위가 많이 높죠? 그리고 14년 한해에만 1만가구가 넘는 아파트를 공급해서 메이저 건설업체보다 더 많은 주택을 공급했다고 하니 더욱 놀랍습니다. 암튼 먼저 이번에 분양하는 시흥목감지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입지


시흥목감지구는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조남동, 산현동, 물왕동 일원에 조성되는 보금자리지구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듯이 광명역과는 5km정도 떨어져 있고, 영등포역과는 직선거리로 16k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교통면에서는 지구내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관통하고, 서해안고속도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금만 나가면 KTX광명역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교통인프라는 양호한 편입니다. 더구나 지금 계획중인 신안산선이 완공되면 목감지구내 목감역을 통해 서울쪽으로 출퇴근하기가 한층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시흥목감지구 자세히 알아보기!]

[금융/부동산] - 시흥목감지구 지구계획 변경





아래는 시흥목감지구의 핵심 교통수단 신안산선의 예상 노선도입니다. 예상 노선도이므로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는점은 감안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노선대로라면 목감역에서 여의도까지는 25분~30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을것 같고 목감역에서 구로디지털단지까지는 15분정도면 도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사업진척속도가 느려서 2018년에는 개통이 어렵고, 2019년이나 20년이 되어야 신안산선의 개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는 이번에 분양하는 B4블록, B7블록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의 위치입니다. 목감역에서 가까운 B4블록이 더 좋은 입지가 아닌가하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2. 공급개요


아래는 호반베르디움 B4블록 개요입니다. 총 580세대이며, 전용면적 69제곱미터, 84제곱미터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민영분양이므로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부금,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통장을 보유하시고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호반베르디움 B7블록 개요입니다. 총 766세대이며, 전용면적 69제곱미터, 84제곱미터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적별, 지역별 예치금액]




3. 분양가


다음은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분양가 입니다. 분양가는 예상대로 평당 900만원 초반대입니다. 주위 광명역에 비해서는 저렴하지만, 이전에 분양한 시흥목감 공공분양 주택보다는 다소 비싼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크게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네요. B4블록이 입지면에서 더 좋아서 그런지 B7블록보다 500~1,000만원 정도 더 분양가가 높습니다.


  전용면적 69제곱미터(28평) 2.5억~2.7억, 84제곱미터(33평) 2.9억~3.2억




[B4 블록 분양가]


[B7 블록 분양가]


[B4블록 발코니 확장비용]


[B7블록 발코니 확장비용]



4. 분양일정


다음은 청약일정입니다. 11일에 모델하우스 오픈을 하고,15일 특별공급, 16일 1,2순위 청약이 있습니다.



5. 당첨자선정방법


B4블록 공급대상은 69제곱미터 243세대, 84제곱미터 337세대 입니다.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기관,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등 다양한 형태의 특별공급 물량이 있습니다. 자격되시는 분은 특별공급에 지원하는 것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B7블록 공급대상은 69제곱미터 380세대, 84제곱미터 386세대 입니다. 역시 동일한 형태로 특별공급을 할 예정입니다.



특별분양은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4가지 공급형태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은 보금자리지구의 민영분양으로서 일반분양은 100% 가점제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또한 공급물량은 1년 이상 시흥시 거주자에게 30%, 6개월 이상 경기도 거주자 20%, 그외 수도권 거주자에게 50%의 물량을 공급합니다.




6. 평형별 평면도 및 조감도


먼저 조감도입니다. 요즘 다시선호하는 판상형으로 보기좋게 배열한 모습입니다.


[B4블록 조감도]




[B7블록 조감도]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 B4블록 평면도]






[시흥목감 호반베르디움 B7블록 평면도]






7. 마무리


이번 시흥목감지구내 분양하는 호반베르디움은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 및 향후 대규모 택지지구에 대한 희소성으로 충분히 좋은 분양실적을 기록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공공분양에 비해서는 분양가가 높은것이 사실이나, 그만큼 민영분양 아파트의 품질이 더 높은 것도 의심할 수 없는 사실이니 이점은 고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향후 신안산선 등 기반시설이 확충되면 수도권 서남부권에서 광명역세권과 더불어 유망지역으로 부상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