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광교신도시 D3블럭 힐스테이트광교 입주자 모집!

작년 수도권 신도시중에 가장 매매가가 많이 상승하였던 지역이 바로 광교신도시입니다. 광교신도시는 200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어서 현재는 도시전체가 점점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세 및 분양가도 점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 입지


광교신도시는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해 있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입니다. 서울과는 꽤 거리가 있죠?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출근시간 제외하고 사당까지는 30분정도, 강남, 잠실은 50정도 소요됩니다. 자동차로는 강남까지 30km 거리에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출근시간은... 한시간이상 잡으셔야합니다!




아래는 현대엔지니어링에서 제공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위치도입니다. 바로 원천호수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호수권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신분당선 경기도청역(예정)에서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서 도보로 20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접근성은 조금 아쉬운 편이지만 추후 버스 등 연계교통 수단이 확충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광교신도시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파란색 원 있는 부분이 이번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광고 D3 블록입니다. 주위에 뛰어난 자연경관이 기대되는 입지입니다.



예상 조감도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수변도시같은 느낌을 물씬 줄 수 있는 단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건설중인 신분당선 노선도 입니다. 현재는 강남에서 정자까지 운행하고 있는데, 2018년 강남에서 경기대까지 2단계 확장할 예정입니다. 현재 정자역에서 강남역까지 16분정도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광교역(경기도청역)에서 강남역까지 35분 정도면 도착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2. 공급개요


힐스테이트 광교는 총 1,100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며 아파트 928세대 하우스텔(오피스텔) 172세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하우스텔은 별도 분양예정이며 아파트는 전용면적 84제곱(33평)미터 초과의 대형평수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18년 5월입니다. 민영분양이므로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갖고 계셔야하며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하셔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공급물량]


[면적별, 지역별 예치금액]




3. 분양가


가장 궁금해하시는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장비용 평당 약 2천만원을 제외한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옆 광교래미안의 전용면적 97제곱미터의 거래가격이 6.5억원인점을 감안하면 시세보다 약간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에서 분양하는 것 같습니다.


  전용면적 97제곱미터(39평) 5.9억~6억, 107제곱미터(43평) 6.6억~6.7억, 145제곱미터(59평) 13.5억



[발코니 확장금액]




4. 분양일정


특별분양은 12월 2일에 있으며, 일반분양 청약접수는 12월 3일(수) 실시할 예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시고, 아래 지역별 예치금액 기준 이상 예치하셔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5. 당첨자선정방법


특별분양은 84제곱미터 초과에 대한 특별분양이므로 다자녀,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2가지 공급형태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일반분양은 전평형 84제곱미터 초과이므로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또한 경쟁이 있을 경우 수원시에 1년 이상 거주자분들에게 우선권이 있으므로 경쟁이 심한 경우 타 수도권 청약자에게는 기회가 돌아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마무리


이번에 분양하는 D3블록은 광교신도시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 중에 하나입니다. 청약하시기 전에 광교신도시를 한번 방문해보시면 도시의 깔끔함과 수변 공원 근처의 수려한 자연경관에 매료되실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시세보다 아주 약간 저렴한 분양가로 인해 광교신도시 전체가 추가적으로 동반 가격상승을 하지 않는한 큰 시세차익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며, 세대별 호수 조망권에 따라 추후 시세도 변동 될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목적보다는 실거주 목적으로 청약하시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 될 것 같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