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신도시 C2-4, C2-5, C2-6블록 우남역 푸르지오 분양

작년 이후 분양이 뜸했던 위례신도시에서 반년만에 분양을 재개합니다. 워낙 뜨거운 위례신도시라서 분양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었는데, 이번 분양은 또 얼마나 치열할지 궁금합니다.



1. 입지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하남시, 성남시에 걸쳐있는 대규모 택지지구입니다. 한때 송파신도시로 불리기도 하다가 3개 지역에 걸쳐있다보니 최종적으로 위례신도시로 명칭이 결정됐죠.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강남접근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잠실역까지 직선거리로 6~7km에 불과하다보니 입지는 아주 우수한 편입니다. 4만가구가 넘는 대규모 신도시로서 제2의 판교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위례신도시의 교통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위례신사선(전철)과 위례선(트램)입 니다. 위례신사선을 통하면 삼성역까지 1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고, 환승을 통해 2호선, 3호선, 7호선, 9호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례내부 교통수단은 위례선(트램)이 있는데요. 위례선은 5호선과 8호선과 연결되고, 트램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나중에 또 하나의 위례신도시의 명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위례신사선 및 위례선 모두 2021년 완공예정이라 그때까지는 여러모로 교통에 불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위례신도시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은 성남에 해당됩니다. 근처에 우남역이 위치해 있어 우남역 푸르지오라는 이름을 붙인것 같은데 도보로 10분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역세권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위례신도시의 토지용계획도입니다. C2-4, C2-5, C2-6 블록이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입니다.




2. 공급개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총 620세대를 분양하며 전용면적 83제곱미터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17년 10월입니다.




3. 분양가


우남역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평당 1730만원 입니다. 당초 계획은 작년말에 분양하려고 했었는데, 성남시와 분양가에 이견이 생기면서 분양이 상당기간 지연이 되었는데요. 그 탓인지 분양가는 크게 인상된 것 같지 않아보입니다. 다만 이것저것 선택옵션을 늘린것은 아쉽습니다.


83제곱미터 A(확장형) : 5.8억~5.9억, 84제곱미터 B(확장형) : 5.6억



[위례신도시 우남역 푸르지오 면적별 분양가]




[발코니 확장비용]




[선택옵션]



4. 분양일정


다음은 분양일정입니다!  6월 8일날 일반분양 1순위가 있습니다.



5. 당첨자선정방법


특별공급은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이 있으며,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은 성남시 30%, 경기도 20%, 수도권 50%, 다자녀는 50%는 경기도 거주자, 50%는 수도권 거주자에게 공급합니다. 각 모집세대수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일반공급은 경쟁이 있을 경우 성남시 30%, 경기도 20%, 수도권 50%로 당첨자를 배정하며,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위례신도시 우남역 푸르지오는 민영분양으로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이 필요하고,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통장에 입금하셔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통장 면적별 예치금액]




6. 평형별 평면도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조감도]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단지 배치도]





위례신도시 입성을 바라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