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신도시 C2-2블록 C2-3블록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입주자모집공고!

올해를 넘길줄 알았던 위례 C2-2블록, C2-3블록 아트리버 푸르지오가 우여곡절 끝에 12월에 분양하네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위례신도시이므로 분양열기는 여전히 뜨겨울 것 같습니다. 점점 올라가는 분양가는 어쩔수 없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1. 입지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하남시, 성남시에 걸쳐있는 대규모 택지지구입니다. 한때 송파신도시로 불리기도 하다가 3개 지역에 걸쳐있다보니 최종적으로 위례신도시로 명칭이 결정됐죠.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강남접근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잠실역까지 직선거리로 6~7km에 불과하다보니 입지는 아주 우수한 편입니다. 4만가구가 넘는 대규모 신도시로서 제2의 판교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위례신도시의 교통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위례신사선(전철)과 위례선(트램)입 니다. 위례신사선을 통하면 삼성역까지 1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고, 환승을 통해 2호선, 3호선, 7호선, 9호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례내부 교통수단은 위례선(트램)이 있는데요. 위례선은 5호선과 8호선과 연결되고, 트램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나중에 또 하나의 위례신도시의 명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위례신사선 및 위례선 모두 2021년 완공예정이라 그때까지는 여러모로 교통에 불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건설사에서 제공하는 위치도입니다. 거의 위례신도시 중앙에 위치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례신도시 토지이용계획도 상에서 이번 아트리버 푸르지오의 위치를 살펴보면, 중심 스트리형 상 끝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얼마전에 분양한 위례중앙푸르지오에 지역이 성남시이므로 살짝 위치가 나쁜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지만, 위례신도시 전체로 봐서는 중심부에 위치해있습니다.



2. 공급개요


아래는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의 공급개요입니다. 주상복함아파트로서 2017년 1월에 입주할 예정입니다. 민영분양이므로 청약종합저축, 또는 청약예금을 갖고 있으셔야하며, 아래의 기준 예치금액 이상 납입을 하셔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면적별, 지역별 예치금액]




3. 분양가


다음은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분양가 입니다. 전제척으로는 평당 1,736만원이라고 하는데, 평형별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1,800만원을 넘을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분양가 상한제 덕분에 1,700만원대에서 마감한 모습입니다. 공급세대수가 적어서 같은 평이라고 해도 위치나 층수에 따라 가격차이가 다소 있는 편이라 자세히 살펴보시고 청약하시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용면적 97제곱미터(38평) 6.5억~6.8억, 101, 104제곱미터(40평) 6.8억~7.2억, 133제곱미터(53평) 10억



[면적별 분양가]


[베란다 확장비용]



아래는 과거 위례신도시 단지별 분양가 입니다. 점차 분양가가 높아진게 눈에 보이죠?



4. 분양일정


다음은 청약일정입니다. 12일에 모델하우스 오픈을 하고,16일 특별공급, 17일 1,2순위 청약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무난하게 1순위에서 마감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5. 공급물량 및 당첨자 선정방법


공급물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상복합인만큼 공급물량 자체가 많지 않은 편으로 2블록이 124세대, 3블록이 90세대를 분양합니다. 물량이 생각보다 많이 적어서 당첨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역별 공급물량은 당해지역인 성남시의 비중이 30%, 경기도 20%, 수원시 50%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당해지역인 성남시에 거주하시는분이 많이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특별분양은 84제곱미터 초과 중대형 공급이다보니, 다자녀,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2가지 형태의 공급만 있습니다.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일반공급은 청약가점제가 적용되지 않고 100% 추첨제로만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6. 평형별 평면도 및 조감도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조감도]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평형별 평면도]










7. 마무리


이번 분양도 적은 공급물량으로 한층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분양가도 어느정도 타 단지와 비슷한 수준이 아닌가 생각되므로 무난하게(?)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청약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