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신도시 A2-2블록 자연&자이e편한세상 입주자모집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기다리셨던 위례 A2-2블록 성남권의 자연앤자이이편한세상의 입주가 모집공고가 오늘 게시되었습니다. 국감때 경기도시공사의 분양가 과잉책정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지난 A2-11 자연앤래미안이편한세상보다 더 높게 분양가가 책정되어 다소 아쉽습니다.



위례신도시의 입지와 교통 등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룬적이 있으므로 이번에는 간단하게 언급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렵니다~




아래 그림처럼 A2-2블록 자연&자이이편한세상은 위례중앙역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바로 아래는 위례자이가 위치해 있고 산책이 용이한 휴먼링과 중심상권지역인 트랜짓몰에 인접해 있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도 바로 옆에 있어서 입지적으로는 아주 우수합니다.




다음은 분양기본정보입니다. 이번 분양은 위례신도시 A2-2블록에 위치하며 총 1,413세대를 분양합니다. 59제곱미터가 총 595세대로 가장 비중이 높습니다. 입주예정시기는 17년 7월입니다.



이번 자연&자이e편한세상은 행정구역상 성남에 속하기 때문에 성남시 거주자에게 우선공급이 됩니다. 성남시 30%, 경기도 20%, 수도권 50% 순으로 우선 공급됩니다. 성남시 권역 물량에서 떨어지면 경기도 물량에 포함되어 다시 경쟁하고 거기에서 또 떨어지면 최종적으로 수도권 물량과 경합하기 때문에 성남거주자 분들은 세차례 경쟁기회가 있게 되는 셈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총 공급세대는 1,413세대지만 특별공급물량이 915세대고 일반공급물량은 498세대에 불과합니다. 특별공급은 공공분양답게 기관추천, 다자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신혼부부 등 여러 형태로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자격되시는 분은 꼭 특별분양에 청약하시고 일반분양에도 중복 청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특별분양 합격시 일반분양은 자동 제외처리됩니다.)


[자연앤자이e편한세상 특별공급에 당첨되려면?]

[금융/부동산] - 공공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다음은 논란이 되고 있는 분양가 입니다. 기본층 기준으로 51제곱미터가 3.2억, 59제곱미터가 3.6억, 74제곱미터가 4.5억, 84제곱미터가 5억이나 됩니다.


국감때 고분양가 논란이 되었던 A2-11블록 자연앤자이이편한세상보다 84평 기준으로 2천만원 이상 분양가가 상승했습니다. 공공분양 33평이 5억이 넘어가는 것을 보니 과연 이게 공공분양이 맞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10월에 분양했던 세곡2지구와도 별반 분양가 차이가 나지 않네요. 다만 세곡은 서울시 서초구이고, 위례 A2-2블록은 성남시라는 점에서 분양가가 좀 비싼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구나 확장비용도 59제곱미터 이상은 800만원 이상 소요되니까 세곡과의 차이는 더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면적별 분양가]



[베란다 확장비용]




다음은 조감도 및 동별 배치도 입니다. 요즘 다시 유행하는 판상형 구조입니다.






다음은 세대별 평면도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4베이 구조의 84제곱미터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다음은 청약일정입니다. 11월 11일부터~13일까지 특별분양이 있고 11월 19일날 1순위 청약접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분양가가 높다고 해도 위례신도시는 위례신도시입니다. 최근 분위기로 봐서는 고 분양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될 것 같습니다. 작년 5월만해도 미분양나던 위례신도시 공공분양에 이젠 청약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분양가도 거의 1억이 상승했구요. 청약하실 분은 미리 준비잘 하셔서 청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