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중앙푸르지오 민영분양 입주자모집

위례신도시 C1-5, C1-6블록 위례중앙푸르지오 입주자 모집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최근 위례자이를 비롯한 여러 민영분양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기 때문에 이 여세를 몰아 건설사에서 분양에 나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물량하는 물량은 사업예정지가 서울시 송파구입니다.



아파트 분양 이야기를 들으면 가장 궁금한 것이 바로 분양가인데요. 위례중앙푸르지오의 분양가는 평균 평당 1845만원이나 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높은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 머니투데이 기사를 보면 점점 위례신도의 분양가격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높으니 건설사에서도 분양가를 점차 높이는 것이겠죠.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자연스러운 현상같기도 합니다.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하남시, 성남시에 걸쳐있는 대규모 택지지구입니다. 한때 송파신도시로 불리기도 하다가 3개 지역에 걸쳐있다보니 최종적으로 위례신도시로 명칭이 결정됐죠.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강남 접근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잠실역까지 직선거리로 6~7km에 불과하다보니 입지는 아주 우수한 편입니다. 4만가구가 넘는 대규모 신도시로서 제2의 판교가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대규모 택지지구의 신규지정이 2017년까지 잠정 중단되었기 때문에 그 희소성은 더욱 증가했다고 보여집니다.



위례신도시의 교통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위례신사선(전철)과 위례선(트램)입니다. 위례신사선을 통하면 삼성역까지 10분 정도면 도착이 가능하고, 환승을 통해 2호선, 3호선, 7호선, 9호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례내부 교통수단은 위례선(트램)이 있는데요. 위례선은 5호선과 8호선과 연결되고, 트램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나중에 또 하나의 위례신도시의 명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위례신사선 및 위례선 모두 2021년 완공예정이라 그때까지는 여러모로 교통에 불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설명드리면, 휴먼링은 도로와 분리되어 산책 및 조깅등을 즐길수 있는 일종의 녹지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이렇게 사람을 위해 조성되는 녹지공간이 많아서 점점 생활이 윤택해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트랜짓몰은 위에서 설명드린 위례선 트램의 경로를 따라 조성된 상업지역입니다. 트램이 지나고 양쪽에 상가가 들어선다고 하니 분위기 있는 상가가 많이 조성되면 유럽같은 분위기도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례중앙푸르지오는 C1-5블록, C1-6블록으로 송파권에 속하는 물량이며 트램을 따라 설계된 트랫진몰이 혼재된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위례중앙역 바로 옆이므로 전철 이용등 여러가지 장점이 많을 것 같지만, 상권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다소 시끄러울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은 공급개요입니다. 주상복합아파트이므로 2층까지는 상업시설로 이용하고 3층부터 아파트로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트랜짓 몰인데 트램이 이동하는 경로에 따라 양쪽에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유럽풍 스트리트 상업시설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지어진 모습을 봐야알 수 있을 것 같지만,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을것 같습니다.



바로 요런 모습으로 트랜짓몰이 생긴다는말이죠. 다만 아래처럼 깔끔한 모습은 아닐것 같고, 중간에 트램을 위한 철로와 여러 안전시설이 혼재한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전체 공급세대수 및 분양가 입니다.


[C1-5블록]



[C1-6블록]



다음은 전체 특별분양 공급수 입니다. 민영분양이므로 다자녀가구 특별분양 및 노부모부양특별공급 물량만 있습니다.


[민영분양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C1-5블록]


[C1-6블록]



일반분양은 85제곱미터 이하는 청약가점제 40%, 추첨제 60%이며, 85제곱미터 초과는 100% 추첨제입니다.



청약일정입니다. 참고하세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위례신도시는 신규로 조성되는 단지이고,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현재 전매제한 상태이므로 정확한 시세를 논한다는것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그나마 비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단지가 송파파인타운인데요. 현재 33평이 5억 중후반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례신도시는 대규모 택지지구의 우수한 신규 인프라를 누릴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과거의 판교사례처럼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만 지금처럼 분양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시기에는 과도한 대출보다는 감내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청약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