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성남고등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

오늘 포스팅할 보금자리지구는 성남고등지구입니다. 지난 2011년 개발계획이 확정되었고 최근에 보상에 들어가서 내년 하반기쯤 본격적인 분양이 있지 않을까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이 곳은 보금자리 지구이지만 사전예약을 받지 않아서 공급계획이 13년에 수정되었습니다. 사업완료시기는 2017년 말입니다.



입지적인 면에서는 판교와 아주 가깝고 강남, 내곡 보금자리등 최근의 보금자리 지구와 아주 근접해 있습니다. 추후에 판교 생활권에 영향을 받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판교신도시와는 3~4km, 세곡지구와는 4~5km, 위례신도시와는 6~8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에도 아주 가까워 교통도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하철이 없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최근 제2판교테크노밸리가 성남고등보금자리 근처인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인근에 조성된다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관계부서에서 현재 정확한 위치는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예상지역을 크게 벗어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은 성남고등지구에서 1~2km로 아주 가까운 위치입니다.





아래는 성남고등지구 개발계획입니다.




주거지역의 면적은 2011년 최초고시때 보다 다시 줄어든 대신 상업지역의 면적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주택공급계획은 아파트 8,080세대를 공급할 예정인데 대부분 60제곱미터 이하의 소형평수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각 블럭별 상세 주택공급계획입니다. A-1, S-1블럭은 국민임대, 10년임대, 분납임대로 공급할 예정이며, S-2블럭은 중소형평수로 전량 민영분양으로 공급합니다. 이전에는 이 물량이 공공분양이었는데, 계획이 수정되면서 아쉽게도 민영분양으로 바뀌었습니다. S-3블럭은 전량 24평형 이하의 공공분양으로 분양합니다. 총 분양세대는 1,657세대 입니다.





성남고등지구는 남은 보금자리지구중에서도 미래가치가 더욱 돋보이는 지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분양가도 천만원 초반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주위에 판교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충분한 수요가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서울 접근성면에서도 뛰어난 편이며, 추후 제2 판교테크노밸리까지 생기면 더욱 각광 받으리라고 예상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