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서울역센트럴자이 분양

오늘은 만리2 재개발 구역에 들어서는 서울역센트럴자이 분양소식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울역 센트럴자이는 서울역에 근접해 있는 아파트로서 오랜만에 서울시 중구에 들어서는 비교적 대규모 단지입니다.



서울역 센트럴자이는 서울특별시 중구 만리동2가 176-1번지 일대에 들어서고 입주예정일은 2017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정확한 시기는 미정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서울역에 아주 근접해 있어 KTX, 지하철1호선, 4호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애오개역 5호선, 충정로역 및 아현역 2호선도 도보로 이용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교통면에서는 아주 우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사업이 재개발 사업인만큼 현재로서는 주위에 노후주택이 즐비한 것으로 보여 자칫잘못하면 외톨이 아파트가 될 수 있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지만 옆에 만리1구역 주택재개발 사업도 현재 시공자가 선정되었다고하니 향후 두 지역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입지적인 면에서는 서울역센트럴자이 예정지 같은 경우에 다소 경사가 있는 편이라 공사시에 어떻게 처리가 될지 궁금합니다. 청약하시기 전에 한번 해당지역을 방문하셔서 주위 입지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건설사에서 제공하는 지도입니다. 단지 바로 옆에 손기정 체육공원이 있고 단지 주위에 봉래초등학교, 환일중학교, 환일고등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좋은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단지 배치도 입니다. 자이펀그라운드 등 타 자이아파트에서 최근에 많이 볼수 있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재개발 사업이다 보니 곳곳에 기부채납된 경관녹지 및 공원이 보입니다.




다음은 예상 조감도 입니다. 현재 예정입지가 언덕이다보니 그림을 자세히 보면 평지형태가 아니라 계단식으로 구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정확한 단지 입지구성은 건설사에 문의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역 센트럴자이는 총 1,341세대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하고 418세대를 분양합니다. 그 중에서 총 135세대를 특별분양으로 공급하고 잔여 283세대를 일반공급으로 분양합니다.




전 평형 84제곱미터 이하로 구성되다보니 특별공급도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 등 다양한 형태로 공급됩니다.


[민영분양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아래는 분양가 입니다. 29평형이 5.7억~6.0억, 33평형이 6.6억~7억입니다. 한 가지 좋은점은 발코니확장비용이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사실 서울역은 인근은 워낙 호재가 많고 교통도 편리하지만 전통적인 역사 주위의 슬럼가 같은 분위기가 추후에 어떻게 개선될지가 향후 시세의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서울역 고가를 뉴욕의 하이라인 공원처럼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나오고 서울북부역세권 개발계획도 마련되어 있는것은 호재가 분명합니다만 역 주위의 노숙자 문제와 낡은 분위기 등 개선해야할 문제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쪼록 계획이 잘 추진되어서 생활환경이 한층 개선되면 좋겠네요. 서울역센트럴자이 인근 2012년에 준공된 LIG서울역리가 같은 경우 현재 84제곱미터의 시세가 약 6억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평형별 평면도 입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의 청약일정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특별공급이 있고, 12일날 1순위 및 2순위 청약이 있습니다. 공급되는 아파트의 면적이 84제곱미터 이하이므로 일반공급의 당첨자 선정은 청약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장점도 분명하고 단점도 어느정도 있는 서울역 센트럴자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동산은 상상을 잘 해야한다다고 하는데 서울역 주위의 환경이 앞으로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됩니다. 청약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향후 모습을 잘 그리시고, 객관적으로 장단점을 잘 파악하셔서 청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분양가는 다소 비싼 것 같아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