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한국투자e단기채권 펀드!

오늘은 오랜만에 펀드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한국투자e단기채권펀드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펀드는 단기채권에 투자하는 펀드인데요~ 다른 펀드와는 달리 전단채, cp 등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아래는 한국투자e단기채증권에 대한 간략한 펀드정보입니다. 출시된지 채 3개월이 안됐는데도 벌써 4천억이 넘는 금액을 모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채권형 펀드답게 수수료도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전단채, CP 등에 투자해서 mmf보다 연 0.3% ~ 0.5%정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입니다.




펀드슈퍼마켓에서 가져온 한국투자 e단기채권 펀드의 상세 투자처 입니다. AA급 금융채와 전자단기채권에 투자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한국투자e단기채권 펀드의 수익률을 어땠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한국투자 MMF와 수익률을 비교한 그림인데요. 단기채권펀드의 3개월 수익률이 mmf보다 다소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출시한지 채 3개월이 안된 시점에서 한국투자e단기채권펀드의 수익률이 0.39%인 반면 동일시기 mmf 수익률은 0.25%입니다.



아래는 어제자 한경에서 보도한 단기채권 ETF의 수익률입니다. 3개월 수익률이 0.33%~0.36%로 한국투자e단기채권 펀드(0.4%)보다 수익률이 더 낮은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거래 수수료까지 생각한다면 단기채 펀드가 훨씬 더 유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단기간에 쓸 여유자금 같은 경우 mmf를 제외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한국투자 e단기채권펀드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또 하나의 대안을 찾은 느낌입니다. mmf와 동일하게 안정적 구조를 갖고 있으면서, 수익률은 더 높은 장점을 가진 상품인 것 같아 앞으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