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TIGER 배당성장, TIGER 코스피고배당, TIGER 로우볼 ETF 배당금 지급!

작년 후반부터 적립하기 시작한 TIGER 배당성장, TIGER 코스피고배당, TIGER 로우볼 ETF의 배당금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사실 자동적으로 매달 매수하는 ETF이기 때문에 큰 관심없이 지켜보았는데, 의외로 배당금이 쏠쏠한 것 같습니다.



먼저 tiger배당성장의 배당금입니다. 315원으로 시가 배당률은 1.85%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배당성장 ETF의 주가흐름은 사실 다소 부진한 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tiger 배당성장 etf 배당률]





두번째 ETF는 Tiger 코스피고배당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상대적으로 높은 330원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시가배당률도 2.67%로 타 ETF에 비해서 월등히 높습니다. 더구나 금년 2월에도 배당금을 지급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력적인 배당 ETF인 것 같습니다.



[tiger 코스피고배당 etf 배당률]





마지막 세번째 ETF는 tiger 로우볼 ETF입니다. 금년 배당금은 260원으로 역시나 전년에 비해서 배당금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1.95%입니다. 


[tiger 코스피고배당 etf 배당률]





현재 정기예금 금리가 약 1%대 후반이 보편적인데, 배당금만으로도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배당 ETF투자는 여러모로 매우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