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Tiger 차이나H ETF 신규상장!(HSCEI지수 추종)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hscei지수를 추종하는 새로운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타이거 차이나H ETF입니다. 중국 홍콩증시는 누구나 한번쯤 보유해 봤을만한 지역인데요. 이번 ETF 출시로 홍콩시장 접근이 좀 더 유리해진 것 같습니다.



Tiger 차이나 H ETF는 연 0.35%의 저렴한 운용보수로 운용되며, HSCEI지수를 충실하게 추종하게 되는 구조의 상품입니다. 작년말에서 올초까지 대량의 ELS 낙인 우려를 낳게 했던 바로 그 지수가 HSCEI지수 입니다.


[Tiger 차이나 H ETF 상품개요]




hscei(Hang Seng China Enterprise Index) 지수는 홍콩 상장 중국 주식(H주) 중에 시가총액 상위 40종목으로 구성됩니다. 정기 변경일은 1,4,7,10월로서 연간 4회 구성종목 조정이 있습니다. 수익률을 보시면 최근 1개월 부터 3년까지 모두 참혹한 수익률인데요. 2014년말~2015년초까지 기록했던 높은 수익률은 주가 하락으로 다 반납한 모습입니다.


[hscei지수 개요]





[hscei지수 구성종목]




이번 신규 출시 타이거 차이나h ETF의 몇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이 ETF는 해외상장주식 보유비율이 자산총액의 60% 이상인 실물 ETF로서 비과세 특례 적용 대상입니다. 즉 해외주식 비과세 대상이기 때문에 자본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또한, 홍콩달러 환노출 종목으로서, 별도의 환헤지를 시행하지 않는 상품이라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고, 비과세 특례 적용 대상으로 해외주식 매매차익 뿐만 아니라 환율변동 차익 또한 과세대상 이익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비과세 혜택이 있는 해외주식투자전용 ETF 리스트입니다. 혹시나 관심있는 국가나 상품이 있으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투자하시는 편이 훨씬 유리하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해외주식 비과세 ETF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