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급여통장, 월급통장 비교하기!

지난번에 투자자리포트 중 CMA 금리비교에 대해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뒤를 이어 투자자리포트에 나온 일반 시중은행의 급여통장, 월급통장 비교 자료를 포스팅 합니다!



아래는 투자자리포트 상의 급여통장 비교 결과인데요~ 수수료면에서 가장 우수하고 금리면에서도 양호한 산업은행의 KDBdream 자산관리 Account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것은 "과연 이 리스트에 나온 급여통장이 최고의 혜택을 주는 통장"인가 하는 것입니다. 제가 이런 의문을 갖는것은 월급통장에서 가장 높은 혜택을 주는 다이렉트 통장들이 쏙 빠진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투자자리포트 급여통장, 월급통장 비교결과]




제 블로그에서도 과거에 월급통장에 대해 몇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사실 위의 통장외에 JB다이렉트 입출금통장이나, KDB다이렉트의 하이어카운트(최근 Hi입출금통장으로 명칭 변경됨)이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JB다이렉트 입출금 통장은 아래 그림과 같이 조건없이 연 1.7%를 제공하고, 타행 자동화기기 입금, 출금, 이체 수수료가 면제(편의점, 지하철 등 제휴사 ATM 면제 제외)되며, SMS 통지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되는 등 여러모로 편리한 상품입니다.


[JB다이렉트 입출금통장 혜택]




산업은행의 KDB다이렉트의 Hi입출금통장은 연 1.7% 금리를 제공하고, 우리은행, 산업은행, 우체국 ATM에서 입금 수수료가 면제이며, 출금은 모든 ATM(은행권 ATM뿐만 아니라, 지하철, 편의점에서도 무료)에서 무료입니다.


[산업은행 HI입출금통장 혜택]]



최근 금리인하의 영향으로 위의 다이렉트 통장의 금리와 정기예금의 금리가 1%도 차이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급한 목돈의 위의 다이렉트 통장을 이용하시면 잠깐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위의 다이렉트 통장은 월급통장에서 가장 중요한 출금수수료의 면제범위가 아주 넓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