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월급통장(수시입출금 통장)과 정기예금 금리비교!

지난주 금리인하의 여파로 아쉽게도 정기예금의 금리도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의 기본으로 삼는 정기예금인데... 은행은 바로 기준금리 인하를 반영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낮아진 정기예금의 상품과 흔히 월급통장으로 불리는 고금리 수시입출금식 상품의 금리차이는 얼마나되는지 기사화 한 것이 있어 포스팅해 봅니다. 아래는 한경기사를 스크랩 해 온 것인데, 정기예금 다소 금리가 낮은 상품을 골랐고, 월급통장은 다소 금리가 높은 상품을 골라서 대조한 것 같습니다. 아직도 몇몇 저축은행 상품은 3% 중후반대의 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으니,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위의 그림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예전보다 확실히 정기예금과 수시입출금식 통장의 금리차이가 줄어든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안전한 시중은행에서 예금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더 차이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위의 고금리 수시입출금식 상품의 경우 대부분 금액제한이나, 구간별 차등급리를 적용하지만, JB다이렉트 입출금통장이나, KDB다이렉트 Hi통장의 경우 특별한 제약없이 동일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이전에도 포스팅을 한번 했었는데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고른 월급통장 하나로 꽤 쏠쏠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낮아진 금리만큼 점점 삶이 팍팍해지는 것 같습니다. 마치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라는 것처럼 금리가 낮아서 좀 씁쓸합니다만, 이런 저금리 시대에 실거주 목적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