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전북은행 JB다이렉트!!

오늘 소개시켜드릴 상품은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입니다. 전북은행이 최근 지방은행으로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그 중심에 있는것이 바로 이 JB다이렉트입니다. 이전에 소개시켜드린 KDB다이렉트는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 반면 JB다이렉트는 여전히 영업이 활발합니다.



JB다이렉트에 대해서 잠깐 간단히 소개하면, 직접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본인확인 절차를 위하여 은행원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형태이죠.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보통 2~3일내에 계좌를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수고스럽게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서 바쁜 직장인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상품의 경쟁력도 타 1금융권 상품보다 뛰어납니다!



우선 첫번째 상품은 JB다이렉트 입출금통장입니다!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기본 통장인데요. 수시입출금식임에도 금리가 연 2.0%에 달합니다. 물론 타행 ATM 출금 수수료 및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월급통장으로서 아주 활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두번째 설명드릴 상품은 JB다이렉트 정기예금입니다. 최근 잇다른 금리인하로 인해 금리가 많이 낮아져서 제2금융권 상품에 비해서는 다소 약간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든든한 제1금융권임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금리인것 같습니다. 연 2.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JB다이렉트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이름이 정기적금이라고 표현되었지만, 1인당 천만원까지 자유적립 형식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자유적금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금리는 1년 2.6% 2년 2.7%, 3년 2.8%로서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도 출시초기에는 수시입출금식이 3%를 넘는 좋은 조건이었는데요, 금리인하에 따라 최근에는 2%로 많이 인하되어 아쉽습니다. 그래도 시중은행중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금리의 상품이니 관심있는 분은 눈여겨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