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월급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SC은행 내지갑통장!

오랜만에 수시입출금식 통장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금리인하의 영향으로 정기예금마저 2%대로 내려온만큼 "월급통장이 높아야 얼마나 되겠어"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눈여겨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내지갑통장은 수시입출금식이지만, 구간별로 최고 4%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문구가 있는데, 바로 구간별, 그리고 최고라는 문구입니다. 즉 몇 가지 조건을 만족한 경우에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KDB다이렉트나 타 CMA를 사용하는 편이 별다른 조건이 없어 훨씬 편리했기 때문에 소개하지 않았었는데, 최근에 금리인하에 따라 다른 상품은 금리가 많이 내려간 반면 내지갑통장은 아직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내 지갑통장의 금리 입니다. 구간별로 다른데, 조건 1 또는 조건 2를 만족시켰을때 구간별로 다른 이율을 적용받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는 50만원 초과 200만원 구간이며 최대 4%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조건1과 조건 2를 만족시켰고 오늘자 통장 잔액이 400만원이라고 하면 잔액중 50만원은 연 0.1%로 계산하고, 150만원은 연 4%로 계산하고, 200만원은 2%로 계산한다는 의미 입니다. 요즘 다른 경쟁상품의 금리가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입출금통장 평균잔고가 500만원 이하라면 타 은행권 상품에 비해 유리한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그림으로 도식화 한 내용입니다.



다음은 우대금리를 위한 조건인데요. 조건1은 급여이체나 건당 70만원 이상의 입금거래가 있는 경우입니다. 조건2는 카드사용실적 30만원 이상, 자동이체 3건, 온라인이체거래 1건 + 통신요금 1회 자동이체 세가지 중에 한가지를 만족하시면 조건2가 달성됩니다. 조건1과 조건 2 모두 월급통장으로 사용할 계획이 있으면 달성하기 어려운 조건은 아닌것 같습니다.




수시입출금통장이다 보니 입출금이 쉬워야겠죠?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이체수수료는 없고, 모든 은행 CD/ATM기 출금수수료도 면제입니다! 다만 입금수수료는 SC제일은행 기기로 입금한 경우만 무료고 타행입금의 경우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SC은행이 타 은행보다 지점도 적고 ATM기도 적은것이 사실이라 입금이 빈번하신분은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시입출금 통장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4%의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권 통장은 드문것 같습니다. 평균 잔고가 적은 사회초년생이나 20~30대 직장인이 월급통장으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