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2월4째주] (청약) 추천 지수형 ELS - 미래에셋 7246호, 한화증권 3034호

오랜만에 ELS상품관련 글을 남깁니다. 설연휴로 인해 신규로 발행되는 ELS물량이 급격히 줄어들어든 모습인데요. 이번주말 부터는 다시 평소 수준으로 발행물량이 증가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한국이 구정연휴로 휴장인 동안 유럽에서는 Eurostoxx50이 거의 3,500선에 육박했었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막 3,500선을 넘어섰습니다.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실시로 증시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향후 그리스 문제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렇듯 유럽증시의 급등으로 신규 ELS 투자자들은 투자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개인적 경험을 되돌아보면 애매한 경우에 보수적으로 접근했던 것이 결과면에서 좋은 경우가 많았았습니다. 


오늘 첫번째 소개할 상품은 미래에셋증권 7246호입니다. HSCEI, S&P, Eurostoxx50 세가지 지수로 구성된 상품인데, 변동성 낮은 Kospi200을 제외함으로서 위험성과 수익성을 맞바꾼 상품입니다. 그래도 낙인이 50%이고, 조기상환이 90%로 시작되는 점을 보면 어느정도 괜찮은 상품이 아닌가 합니다. 수익률은 연 8.5%입니다.




두번째 상품은 한화증권 3034호입니다. 기초자산은 HSCEI지수와 Eurostoxx50지수 두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노낙인 상품입니다. 조기상환조건은 처음부터 85%로 시작해서 쭉~ 유지하다가 만기에 65%로 낮아지는 구조인데요. 수익률이 7%로 다소 아쉽지만, 최근과 같이 기초자산의 주가가 급등한 시기에 낙인이 없고, 조기상환 조건이 유리하다는 점에서 투자를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주가가 많이 올라서 갈수록 ELS 투자에 부담이 되네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떨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