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2월2째주] (청약) 추천 지수형 ELS - 대우증권12385호, 한투 5535호, 한투 5533호

매주초가 되면 이번주에는 또 어떤 ELS상품이 나왔나 궁금해서 꼭 한번씩 allthatels에 들러서 상품을 살펴봅니다. 여윳돈이 있을 때는 과감하게 청약하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좋은 상품이 나왔음에도 여유자금이 없어서 아쉬워하는 경우도 종종있는데요.


이번주에는 어떤 상품이 나왔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 나름대로 동일조건에서 가장 좋은 수익률의 상품에 청약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는데 갈수록 ELS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어서 어떤 상품이 더 좋은지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첫번째 추천할 상품은 대우증권 12385호입니다. 공격적인 투자자를 위한 상품이 아닌가 합니다. 연 수익률 9.3%이면서 낙인은 55%입니다. 조기상환조건이 처음 90%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은 80%로 끝나기 때문에 일반 타 상품보다는 조금 나은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많이 상승한 eurostoxx50과 hscei지수를 볼 때 분명 부담스러운 지수대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도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니 공격적인 투자자라면 한번쯤 살짝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상품은 한국투자증권 5535호 입니다. hscei, eurostoxx50의 두가지 지수이며, 낙인이 50%이며, 연 수익률은 8%입니다.  보통 kospi200을 포함한 3지수 상품이 많았었는데, 이번 상품은 단촐하게 두가지 지수로만 구성되어 있어 나름 중수익 중위험에 해당하는 상품이 아닌가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상품도 역시 한국투자증권의 5533호 입니다. hscei, eurostoxx50 두가지 지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낙인, 연수익률은 7%입니다. 조기상환조건이 최초 85%에서 시작한다는 점에서 조기상환가능성이 높으며, 노낙인 상품이므로 낙인의 심리적 압박에서 어느정도 벗어나게 해줄수 있는 상품이 아닌가합니다!



서서히 높아진 지수 때문에 ELS 청약시 고민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만약 지수때문에 계속 고민하신다면, 청약하지 마시고 쉬어가시는 것도 권유해 드립니다. 가끔씩 쉬는것이 더 좋은 투자가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