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어플추천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방법!

주말에 간혹 도서관 가실일 있으시죠? 저도 직장인데도 가끔 근처 강서도서관이나 양천도서관에 공부하러 갈 일이 생기더라구요. 그럴때 가장 궁금한게 있죠. 바로 좌석입니다. 과연 지금가면 좌석이 있을까가 가장 궁금한데 인터넷으로 좌석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지만 매번 그러기가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우연히 찾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도서관 좌석정보 어플인데요! 요즘에는 항상 도서관 가기전에 이 어플로 좌석이 있나 없나 살펴보고 없으면 과감히... 포기합니다 ㅜ ㅜ 특히 시험기간에는 아침일찍 도착하지 않으면 거의 만석이라서 부지런해야 편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암튼 간단히 어플을 소개해보자면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도서관 좌석정보를 검색하셔서 해당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설치를 한 다음 상단 검색메뉴를 클릭한 후 도서관 이름을 검색합니다!

검색한 도서관 이름이 보이면 앞쪽에 있는 별을 눌러주면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방금 추가한 양천도서관이 보이죠?

즐겨찾기에 등록된 도서관 이름을 눌러주시면 좌석조회가 가능하고

도서관 운영시간등의 정보가 궁금하시면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겨주시면 됩니다.



양천도서관의 이용시간 입니다!



위치확인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처럼 지도에서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다음은 좌석조회 화면입니다. 현재 남이있는 좌석 및 대기좌석을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열람실을 꾹 눌러보면~ 아래처럼 좌석정보가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남아있는 좌석정보가 색깔별로 표시됩니다.

도서관에 도착해보면 문 앞자리만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확인하면 마음의 준비가 가능하죠!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등록된 도서관 정보도 풍부해서 제가 자주가는 곳은 거의 다 있더라구요. 도서관 자주가시는 분들은 설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