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어플추천

스팸전화, 스팸문자 해방!! 후후(whowho) 어플!

스팸전화, 스팸문자 귀찮지 않으신가요? 저도 10년 넘게 같은 휴대폰 번호를 쓰다보니 갈수록 스팸문자, 스팸전화가 늘어가고 있는 것 같아서 늘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전화하시는 분들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회사에서 바쁜 업무중에 스팸전화를 받으면 짜증이 날 때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그런 스팸문자, 스팸전화에서 해결해 줄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후후(WhoWho)입니다~ 이름이 좀 요상하지만, 몇달 써본 결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스팸전화 많이 받으시는 분은 훌륭한 해결 솔루션이 아닌가합니다!


그럼 어떻게 스팸을 막아주는 것일까요? 바로 아래 그림을 보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스팸이 오면 기존의 전화 수신 화면위에 스팸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메리츠화재에서 자동차보험 권유를 위해 전화할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필요없는 전화라면 간단히 왼쪽으로 드래그해서 수신거부하시면 됩니다!


신기한 것은 마치 위키백과처럼 각 유저가 해당 전화번호에 대해서 스팸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도 3명이 각각 메리츠 화재, 자동차 보험이라고 관련정보를 기록한 것이 함께 나타납니다. 당연히 후후 어플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점 점 더 스팸번호 정보도 증가하게 되어서 더 방대한 전화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전화를 받지 못해서 부재중으로 표시될 때 정보입니다! 사실 부재중전화중에 연락처에 없는 전화가 오면 어디서 왔을까 궁금한 경우가 있죠? 이럴때도 후후 어플에서는 어디서 발신했는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회의 다녀온 사이에 또 메리츠화재에서 전화가 왔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후후를 함께 설치해보겠습니다! 구글마켓에서 후후라고 검색하면 아래 그림처럼 간단하게 찾고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후후를 설치하신 다음 왼쪽상단 메뉴를 누르시면 여러가지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요기서 설정을 한번 눌러보시면 후후 어플에 대한 세부 구동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창에서 전화 알림창 실행, 문자 알림창 실행등의 세부 세팅을 하시면 바로 적용이 되고 걸려오는 스팸전화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후후 어플로 설치 이후 스팸전화로부터 해방되어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스팸전화, 문자가 많이 오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