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어플추천

Eurostoxx, Kospi200, HSCEI 지수를 한꺼번에 조회하는 Ministocks

지수형 ELS를 가입하고 나면 가끔씩 기초자산의 지수가 얼마인지 궁금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마자 증권사 어플을 통해 지수를 조회하곤하는데요. 매번 어플을 실행하는것이 너무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다가 위젯으로 바로 지수 확인이 가능한 Ministock 앱을 찾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위젯기능을 통해 바탕화면에서 바로 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유로스탁스 50과 같은 지수는 증권사 MTS에서도 지원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지수를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이 어플을 사용하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로스탁스50, 코스피 200, HSCEI, S&P500 등 지수형 ELS의 기초자산 대부분을 지원하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inistocks라고 입력후 조회후 설치합니다!




잠깐 설명을 보면 이 앱은 위젯만 지원하는 앱입니다. 실행시켜도 아래와 같이 설명만 나올뿐입니다.




설치 후에 앱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상단에 위젯을 클릭한 후 Ministock 위젯을 찾아봅니다. 위젯도 여러가지 크기가 있는데, 취향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4 * 2 크기를 선택해 봅니다.




위젯을 쭉 눌러서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위치에 놓아주면 아래와 같이 큰 위젯 영역이 생성됩니다.




위젯을 한번 터치해 주면 아래와 같이 셋업매뉴가 나타는데요. 맨 상단의 Stocks Setup이 지수를 설정하는 매뉴이고, Settings로 들어가면 위젯 모양 및 자동업데이트 간격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수를 등록하기 위해 Stocks setup을 클릭합니다.




그럼 각 지수의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요. 지수형 ELS에 가장 자주쓰이는 기초자산을 등록해 봅니다. Kospi200의 코드는 ^KS11이고, HSCEI지수의 코드는 ^HSCE, 유로스탁스50의 코드는 ^STOXX50E, S&P500의 코드는 ^GSPC입니다. 각각의 코드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위젯에 등록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매 30분마다 업데이트를 하도록 설정이 되어있어 항상 지수를 배경화면에서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늘 손쉽게 지수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주가의 변동성이 클때 가입한 ELS에 대해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유로스탁스50과 같이 확인이 어려운 지수를 비롯해서 여러지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앱인 것 같습니다. 지수형 ELS 즐겨가입하시는 분은 한번쯤 설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