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삼성증권 도마뱀 ELS(리자드 ELS) 출시!

오랜만에 ELS 관련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최근 hscei 지수가 상승함에 따라 7~8월 많은 ELS 상품이 상환되었었는데요. 다만 변동성이 낮은 편이라 수익률은 많이 박하다는 생각입니다.



아래는 기존의 ELS대비 상환율을 개선시킨 리자드 ELS, 즉 도마뱀 ELS에 대한 설명입니다. 보통 3년 만기 ELS 상품의 경우 총 6번의 조기상환기회가 있고, 낙인만 되지 않는다면 만기에는 전체 금액을 다 상환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번에 나온 삼성증권 도마뱀 ELS의 경우에는 3차시에 조기상환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했더라도 낙인만 되지 않았으면 자동으로 만기로 간주하고 상환되는 상품입니다.



아래는 도마뱀 ELS(리자드 ELS)에 대한 상세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시면 기존 상품에 비해 상환율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리자드 ELS의해 3차에 조기상환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고 상환되는 경우에는 기존대비 낮은 수익률이 지급된다는 점 입니다. 지난주 나온상품은 일반 수익률이 약6% 리자드 수익률이 약 4% 수준이었습니다.


아무튼 ELS 상환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된다는 점은 ELS 투자자로서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좀 더 수익률도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