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11월2째주] (청약) 지수형 ELS상품 - NH투자증권 11646호

사실 지난주에 지수형 ELS 청약을 준비하다가 사정이 생겨서 청약을 못했었는데, 한 주 기다린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주가 들어서 미국의 금리인상 문제가 다시 붉어져 나오면서 기초자산 주가가 일제히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진 변동성 덕분에 이번주 청약상품의 수익률도 지난주 보다는 다소 상승했습니다. 슬슬 미국 금리인상 시점이 임박해 오지만... 누가 그랬죠? 모두가 예상하고 있는 위기는 진정한 위기가 아니라고.. 미국 금리인상은 두렵지만, 그 정도의 시나리오는 이미 주가에 상당히 반영되어 있지 않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아무튼 이번주에 청약을 고려하고 있는 ELS상품은 2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NH투자증권 11804호입니다. 요즘엔 대세가 되어버린 eurostoxx50, hscei, 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구성한 상품입니다. 조기상환 조건은 90%부터 시작하는데 수익률도 9%로 높은 편입니다!




두번째 상품은 현대증권 1256호 입니다. 기초자산은 kospi200, s&p500, hscei 지수 입니다. 위 상품과 다른점은 유로스탁스50 대신에 코스피 200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변동성이 적은 코스피가 기초자산에 편입되었기 때문에 수익률은 약간 더 낮은 8.6%입니다. 조기상환 조건도 90%에서부터 시작하지만, 최종 만기 조건이 80%로서 위의 nh투자증권 상품보다는 상품 구조면에서는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거의 2달만에 지수형 els상품에 투자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무사히 상환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