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주변기기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플러스 스펙 알아보기

많은분들이 궁금해했던,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스펙이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알려진 것과 큰 차이는 없었는데요. 구입을 기다리시는 분들께서는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플러스 모습]



아래는 갤럭시노트5의 스펙입니다. 지난번과 동일한 5.7인치의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엑시노스7420으로 갤럭시s6와 동일한 CPU입니다. 램은 4기가를 채택했습니다. 아쉬운점은 배터리가 갤럭시노트4보다 다소 줄어든 3000mh를 채택했습니다. 휴대폰 배젤이 줄어들다보니 불가피한 조치였으리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5 스펙]




갤럭시S6엣지플러스는 사양이 갤럭시S6엣지와 동일하고, 다만 화면크기가 엣지가 5.1인치인 반면 엣지플러스는 5.7인치로 크기가 커졌습니다. 램도 기존 3기가에서 4기가로 증가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갤럭시s6엣지플러스 스펙]




사실 이번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를 보면서 이제 스마트폰의 발전도 크게 느려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압도적인 차이도 없고, 다만 조금씩 외형만 달라지고 있다는 인상입니다. 저 역시 출시된지 1년이 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보다는 사용자의 사용용도에 따라 스마트폰의 성능이 달라지는 시대가 온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