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주변기기

윈도우7 정품 iso 설치파일 다운 받기!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집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윈도우7을 재설치보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윈도우xp보다는 덜하지만 윈도우7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늦어지는 현상이 보여서 깨끗하게 포맷하고 새롭게 설치해 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xp까지는 주로 불법다운로드 파일로 윈도우를 사용한 경우가 많았었는데, 윈도우7은 주기적으로 정품여부를 체크해서 화면이 검게 변하는 등 갖가지 불법 방지 기능이 있어서 윈도우7 출시 초기에 사용하기는 많이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윈도우7 정품을 구매했었죠~ 더구나 당시 프로모션 진행중이라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몇 년이 지금 지금도 참 잘 선택한 일인 것 같습니다.


다시 윈도우7 설치 이야기로 돌아가보면 당시 프로모션 기간중에 CD로 구매하지 안하고 결제 후 이메일로 cd key 만 받는 형태였기 때문에 윈도우7 설치 iso 파일은 이메일로 지정해 준 링크에서 다운 받아 설치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설치하려고 그 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친절히 알려준 링크로 들아가보니 아래와 같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없다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읽어보면 품을 구매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다른 경로로 윈도우7 iso 파일을 공급하고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그 다음에는 아래의 화면과 같이 정품 cd-key를 입력 후 언어를 선택한 다음 "verify product key"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정품 확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해당 CD키에 맞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링크가 생성됩니다. 간단하게 클릭하시면 2기가 넘는 설치파일을 안전하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쪽에 부팅 USB나 CD를 생성할 수 있는 windows 7 usb/dvd 도구도 함께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서 윈도우를 설치하실 분은 함께 다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입한지 몇년이 지나도 정품은 이렇게 손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때 참 잘 구입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윈도우7 정품 다운로드 사이트!



참, 요즘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8을 학생에 한해 할인판매하고 있습니다. 학생이신 분들은 이참에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것도 나중에 AS를 감안하여 여러모로 장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8 프로모션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할인판매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