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5월3째주] (청약) 지수형 ELS - 미래에셋 7264호, 미래에셋 7626호

오랜만에 ELS 청약관련 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지수가 높은 상황에서는 아무리 구조가 좋은 상품이라도 리스크를 감안해서 투자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청약 관련 글은 지수가 하락할 때 까지는 다소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상품은 둘다 노낙인 상품으로 급격한 지수하락에 따른 낙인은 없는 상품입니다. 대신 각 조기 상환조건을 만족해야지만 상환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공교롭게도 둘다 미래에셋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네요.


첫번째 상품은 미래에셋증권 7624호 입니다. 노낙인 상품이며, 기초자산은 HSCEI, S&P500, Eurostoxx5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낙인 상품인 만큼 조기상환조건이 중요한데, 최초 85%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60%의 조건만 만족하면 상환이 가능합니다. 주가가 급등했을때는 저낙인 상품보다도 이런 노낙인 상품이 오히려 더 안정감이 있는 것 같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다만 수익률은 다소 아쉬운 연 7.2%입니다.





두번째 상품은 미래에셋증권 7626호입니다. 역시 노낙인 상품이며, 기초지수는 Kospi200, Hscei, Eurostoxx5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상품과 다른점은 S&P500 대신 Kospi200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조기상환 조건은 최초 90%에서 시작해서 마지막에 65%를 만족해야만 상환이 가능합니다. 상환조건이 위 상품보다 다소 높기 때문에 수익률도 8%로 좀 더 높습니다.



아무쪼록 높은 지수대를 감안하셔서 심사숙고 하신 후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