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핫했던 소식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나라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가입 소식이었습니다! 미국과 중국사이에서 실리를 추구하던 우리나라가 결국 참여를 결정했는데요~ 



향후 낙후된 아시아인프라와, 중국의 대대적 인프라 구축사업인 일대일로에 대한 투자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이번 투자는 여러모로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마침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인프라펀드에 대한 기사가 있어 포스팅 합니다.


아래 그림은 한국경제신문의 아시아인프라펀드 관련 기사입니다. 중국내 인프라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차이나인프라펀드를 필두로 친디아인프라, 아시아퍼시픽인프라섹터 등 다양한 인프라스트럭쳐에 투자하는 펀드들이 이미 좋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남차는 금년에만 142%나 상승했다고하니 정말 놀랍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향후 인프라 개발 사업에 필요한 자금 조달 문제도 AIIB가 출범하면 상당 부분 해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니 천천히 지켜봐야겠습니다.


[인프라펀드 수익률]




작년에 한번 포스팅했던 하나UBS 글로벌인프라펀드에 비해 훨씬 좋은 모습인데요.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는 주로 선진국의 인프라에 투자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적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수익률은 다소 아쉬운 모습입니다. 앞으로 AIIB의 진행상황과 상기 펀드들의 수익률 변화를 지켜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중국시장은 너무 급등한 모습이라 좀 더 긴 호흡으로 바라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