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부천옥길 공공주택(보금자리) 지구계획변경!

오늘은 지난 8월에 변경된 부천옥길 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변경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부천옥길도 금년 10월 B1블록 공공임대때 많은 인기를 얻은 곳입니다. 최근 분양시장의 온기가 경기도권까지 널리 확장되는 모습이라 서남부권에 계신 분들은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근 광명시흥보금자리는 갈등끝에 사업을 철회하는 방향으로 결론이 났었는데, 부천옥길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다보니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천옥길지구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상에서 부천옥길지구를 한번 찾아보면 생각보다는 멀지 않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까지는 10km, 구로나 목동까지는 7km에 불과해서 입지적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서울 항동보금자리와 인접해 있어서 향후 함께 개발될때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유리한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서남권에 직장이 있으신 분은 자세히 살펴보세요!




아래는 LH공사에서 나온 팜플렛의 위치도 그림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서울항동지구, 부천 범박지구, 범박재개발지구와 인접해 있습니다. 교통적인 부분에서는 지하철을 바로 이용하기가 어려워 다소 아쉽습니다. 소사 원시간 복선철도 현재 예정구간이라 향후 진행상황을 지켜봐야합니다. 다만 여러 간접도로를 통해서 부천중심가로 쉽게 이동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변경된 부천옥길지구의 인구 주택 수용계획입니다. 총 2.6만명이 거주하게 되며, 9,312세대가 공급됩니다! 최근 2017년까지 잠정적으로 추가 대규모택지개발지구를 지정하지 않겠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어서 부천옥길지구와 같은 기존의 계획택지지구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주택건설계획입니다. 단독주택을 제외하고 아파트 8,554세대 주상복합 566세대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일반분양(민영분양)의 물량이 다소 증가했습니다. 공공분양은 B2블록과 S1블록이 있는데, B2블록은 2013년 분양시 미분양이 발생했었지만 지금은 다 소진된 상태입니다. 최근에 인기를 볼때는 내년 분양시에는 미분양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S1블록 및 대부분의 일반분양 물량도 `15년 중 공급예정이므로 관심있으신분은 지속적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부천옥길 블록별 아파트 공급물량]




[부천옥길 주상복합 공급물량]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교육환경에 대해서는 유치원 2곳, 초등학교 2곳, 중학교, 고등학교 각 1곳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부천옥길지구의 지이용계획도 입니다. 관심있는 블록의 위치를 한번 살펴보세요!



부천옥길 지구는 비교적 양호한 입지와 저렴한 분양가로 충분히 관심을 가질만한 요소를 갖춘 지구인것 같습니다. 13년 분양한 B2블록의 33평 분양가는 2.8억으로 평당 800만원 초반대에 분양했습니다. 시흥목감지구와 비슷한 분양가로 내년 분양에서는 많은 관심을 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직선거리로는 서울에 가까운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교통인프라는 시흥목감 및 인근 광명역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 않나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향후 서울항동지구와의 시너지 측면에서는 장점도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청약시 여러모로 많은 점을 고려해보셔야 하는 지구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