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웰컴저축은행 누구나우대적금! (최대 6.5%)

웰컴저축은행이라고 아시나요? 대부업체인 웰컴크레딧라인이 예솔저축은행과, 해솔저축은행을 인수하여 `14.5월에 새롭게 출범한 저축은행입니다. 최근 TV에도 웰컴론이라는 이름으로 자주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축은행이라면 몸서리치시는 분들은 꼭 예금자보호한도인 5천만원을 유념하시고 그 이하로 예적금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웰컴 누구나우대적금은 연 4%~6.5%까지 제공하는 고금리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이 웰컴 누구나우대적금에 가입하면 무조건 연 4%를 받을 수 있으며, 기본통장인 웰컴플러스통장에서 자동이체로 8개월 이상 유지하면 추가로 0.6%를 받아 연 4.9%가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KB신용카드를 받으면 추가금리를 적용받는데, 연회비 5천원 카드는 0.8%, 연회비 1만원 카드는 1.6%의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도가 월 20만원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한가지 고민되는 점은 과연 연회비를 내고 우대금리를 내는 것이 좋은가, 아님 그냥 연회비를 포기하는 것이 좋은가 하는 점입니다. 그래서 한번 간단히 계산해봤습니다. 연회비 5천원을 내고 0.8%의 가산금리를 받고 월 20만원의 적금을 가입한다고 가정한 경우 세후이자는 8,798원입니다. 연회비 제외하고 약 3,800원 정도 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연회비 1만원을 내고 1.6%의 가산금리를 받고 월 20만원의 적금을 가입한다고 가정한 경우 세후이자는 17,597원입니다. 연회비 제외하고 약 7,600원 정도 남게 됩니다. 선택은 사람마다 다를것 같습니다.




자 그럼 과연 이 누구나 우대적금에서 말하는 KB신용카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아래 저축은행 KB국민카드 입니다. 주유업종, 대중교통, 통신업종, 커피전문점 등에서 사용구간별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형과 무조건 사용금액의 0.8%를 적립해주는 우대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자세한 혜택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연회비에 따른 차이도 알아봤는데, 혜택은 동일하고 Master카드를 발급받으면 1만원, 일반 K-World 카드를 발급 받으면 5천원입니다.




굳이 카드를 발급받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자동이체만하면 제공하는 4.9%의 금리는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다만 월 불입금액의 한도가 20만원으로 너무 적지 않나 하는점에서 아쉬운데요~ 그래도 소액적금 가입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