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것저것

두산그룹(두산,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2분기 잠정 실적!

이번주 초반 두산그룹의 2분기 잠정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몇주전부터 두산그룹의 전반적인 실적이 양호할 것이라는 기사 및 소문이 무성했었는데, 발표된 실적도 전분기 대비 개선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두산인프라코어의 실적개선세가 뚜렸했는데, 작년말 신입행원 정리해고 이슈로 논란이 있었지만 어느정도 구조조정이 마무리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는 (주)두산의 연결기준 잠정실적입니다. (주)두산은 두산그룹의 지주회사로서 자회사의 실적을 모두 반영해서 재무제표가 작성되기 때문에 두산그룹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전체적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금년 상반기 그룹 전체 당기순이익이 4,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두산 연결기준 2분기 잠정실적]



아래는 두산그룹의 주요 계열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나타낸 그래프인데, 두산인프라코어의 실적 개선이 가장 눈에 확 들어옵니다. 2분기 영업이익 1735억원, 당기순이익 2237억원을 기록했으며, 상반기 당기순이익만 3033억원을 기록하는 등 구조조정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하반기 밥캣의 상장에 따라 두산인프라코어의 차입금은 더욱 줄어들 예정이기 때문에 당기순이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두산건설의 실적은 크게 개선되지 않은 모습이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두산,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건설 실적]




[두산인프라코어 2분기 실적]



아직 주식시장에서 두산인프라코어의 가치는 그대로인데, 두산인프라코어 회사채의 가격은 회차에 관계없이 1~2%는 상승했습니다. 앞으로 두산그룹의 실적 개선세가 얼마나 지속될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