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경희궁 자이 입주자모집공고!

오늘 포스팅할 입주자모집공고는 바로 경희궁 자이입니다! 경희궁 자이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아파트인데요. 몇년전에 분양한 경희궁의 아침과 비슷한 느낌의 네이밍인데... 사실 위치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경희궁자이는 종로구 교남동 돈의문 뉴타운 1구역을 재개발하여 건설되는 아파트로서 총 2533세대(오피스텔 118실 포함)의 대규모 단지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이 경희궁의 왼쪽에 위치해있으며 강북삼성병원과 인접해 있습니다. 서울시청을 비롯하여 광화문 등 중심업무지구와 가까운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2004년에 분양되어 인기를 끌었던 경희궁의 아침과 비교해보면 경희궁의 아침은 경희궁의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광화문과 인접해 있고 광화문역과 경복궁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기 때문에 위치적인 면에서는 경희궁의 아침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GS건설에서 제공하는 지도입. 근처에 독립문 초등학교, 대신 중고, 동명여중, 창덕여중, 이화외고, 여고 등 여러 교육시설이 있고 강북삼성병원이 근천에 있어 응급상황시 충분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으로는 5호선서대문역이 있는데 단지마다 다르겠지만 경희궁자이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소요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분양개요입니다. 총 2533세대 중 아파트 2415세대, 오피스텔 118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경희궁자이의 조감도입니다. 세대수만큼 엄청난 규모의 대단위 단지입니다.




아래는 단지내 시설 설명입니다. 특이한것이 계류원이라는 것이 있는데, 물이 흐르는 수로로 100m 규모로 조성되어 물이 지속적으로 흐르는 물의 정원입니다. 단지전체에 생동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블록별, 면적별 공급세대수 입니다. 2블록, 3블록, 4블록을 분양하고, 1블록은 임대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분양물량중에서는 84제곱미터가 가장 많이 공급됩니다.




특별공급물량 정보입니다. 특별물량 자격이 되시면 좀 더 유리한 상황에서 분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영분양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다음은 분양가입니다~ 기준층을 기준으로 59제곱미터가 5.8~5.9억원내외, 84제곱미터가 7.7~7.9억원, 101제곱미터가 9.5억~9.8억, 116제곱미터가 10.6~10.9억원 내외입니다. 기본 분양가에 확장비 약 1천만원을 더하면 59제곱미터가 6억원내외, 84제곱미터가 7.8억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싸지는 않은 느낌이며 오히려 비싼 느낌도 듭니다.








아래는 평형별 단지배치도 입니다.



경희궁자이와 근처아파트의 시세를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경희궁자이가 건설될 예정인 교남동에는 신규아파트가 없어서 바로 길하나 건너 아파트인 서대문구 돈의문센트레빌 시세를 참고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24평이 4.5억내외, 33평이 5.4~6억, 42평이 7억내외로 경의궁자이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세에 가격이 형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근의 아현재개발지구의 대단위 단지인 마포 래미안푸르지오의 시세가 24평이 5.5억 33평이 6.5억인 점을 감안한다면 경희궁 자이의 분양가는 현 시세 보다는 다소 비싼감이 분명히 있습니다. 향우 대규모 단지라는 장점이 부각 된다면 주위 시세보다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보지만, 쉽지는 않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위례와 같은 대규모 택지지구는 아니지만 4대궁 인근에 있다는 장점이 충분히 부각될 수 있는 아파트지만 그래도 여전히 최소 5억에 달하는 분양가는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종로나 여의도 인근에 직장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청약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지만... 청약은 언제나 쉬운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