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산업은행 하이자유적금(Hi자유적금)

오늘 추천드릴 적금상품은 산업은행 KDBdirect의 하이자유적금입니다. 정식명칭은 KDBdirect Hi자유적금인데요.

다른 인터넷 전용 적금상품에 비해 1인당 1계좌라는 제약조건이 없어 나름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일단 이 적금은 매월 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가능한 자유적금이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특이한 점은 월복리라는 점인데요. 최근에 복리상품이 거의 없는 점을 감안할 때 아주 반갑네요!


간략한 설명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오늘자 금리는 아래와 같은데, KDB다이렉트 하이어카운트에서 자동이체하게 되면 0.1%를 가산 받을 수 있으며, 오늘자로 3년 만기 상품에 가입했다고 가정하면 명목이율로는 만기까지 고정적으로 연 3.02%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이 상품은 가입후 만기까지 동일금리가 적용됩니다!)

물론, 복리라는 점을 감안할 때 실제 적용이율은 좀 더 높고 적금상품이라 금리는 예금에 비해서 더 높은편입니다.


[KDB다이렉트 하이어카운트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금융/추천 예적금] - KDB다이렉트 HiAccount




그렇지만 사실 금리가 타 적금에 비해 높지 않아 보이는데 저는 왜 이 상품을 추천할까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적금은 1인당 계좌수 제한이 없으며 동시에 월복리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만약 3,000만원을 일시불로 예금가입을 하시고 싶은 경우 다른 저 금리 정기예금에 가입하기보다는 하이자유적금 계좌 10개를 개설한 매월 1만원만 자동이체를 신청한 후 각 계좌에 300만원씩 10개 계좌에 나눠서 납입하면, 총 3,000만원을 일시에 납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좀 더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에 가입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냅니다.


또 하나의 유용한 점은 3년 만기의 하이자유적금을 매월 한 두개씩 개설해 둔다면 2~3년 후에 잠깐 유동자금이 생겼을 경우에 가장 짧은 만기의 하이자유적금에 넣어둠으로서 일반 CMA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받으면서 고금리도 누릴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2년전에 개설해둔 하이자유적금 계좌가 있는데 그 당시 3년 만기로 가입해서 현재도 연 4.3%의 높은 금리를 적용받고 있습니다!


하반기에 추가 금리인하가 예상되는만큼, 미리 긴 만기의 자유적금을 한 두개 가입해 둔다면 금리하락시에도 유용하지 않을까요?



'금융 > 추천 예적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 (최대 연 7.9%)  (0) 2014.09.26
미래에셋 CMA 플러스팩 서비스  (0) 2014.09.26
현대증권 CMA  (0) 2014.09.08
우체국 스마트퍼즐적금  (15) 2014.09.07
KDB다이렉트 HiAccount  (1) 2014.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