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우체국 스마트퍼즐적금

오늘 추천드릴 상품은 우체국의 스마트 퍼즐적금입니다.

 우체국에서 적금도 가입하나? 라고 가끔 물어보시는분이 계신데, 우체국도 금융기관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적금 뿐만아니라 보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통해 금융상품 가입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 상품도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잠깐, 우체국 기본계좌가 없으신 분은 우체국방문하셔서 기본계좌 가입 및 인터넷&스마트폰 뱅킹 가입하신 후 이 적금가입이 가능합니다)

 

작년에 저도 그 당시 3년만기 최대 4.9%의 고금리 상품이라 하나 가입했었습니다.

 

최근 금리가 많이 낮아져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가입방법에 제한이 있다보니 타 금융상품보다는 높은금리를 제공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9월 7일 현재 1년은 최대 3.5%, 2년은 최대 3.8%, 3년은 최대 4.0%의 고금리 적금상품입니다.

 

더구나 자유적금이기 때문에 크게 불입금액 걱정없이 여유금액이 생길때마다 납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 그럼 우대금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대금리는 아래 그림과 같이 4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집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항목은 목표금액 달성이율 및 자동이체우대이율입니다. 목표금액은 100만원, 자동이체 1만원으로 가입시 설정하면 쉽게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좀 귀찮은 항목이 추천우대이율인데요. 총 2명의 추천 우대인을 찾아야 받을 수 있는 항목인데, 네이버나 다음 재테크 카페에 글을 올리시면 막상 서로 추천해주는 분이 많더라구요. 저도 하루만에 두분이 추천해주셔서 금방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귀찮은 퍼즐완성이율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귀찮다고 생각되었는데 나름 재밌더군요.

미션을 설정하면 스마트폰 어플로 1주일에 평균 하나정도 미션 알림메시지가 오는데, 내용을 확인하면 바로 스마트폰 어플이 구동되고, 그 후 각 미션마다 설정된 금액이 기본계좌에서 적금계좌로 이체되는 개념입니다. 이것도 나름 중독성있어서 알림메시지가 오면 반갑더군요 =_=

 

 

 

 

 

자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살펴보면, 구글플레이에서 우체국 SMART 퍼즐적금이라고 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후 어플을 실행한 모습인데요, 여기서 적금 가입도 가능하고 미션 수행도 가능합니다.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아래처럼 각 항목이 나타납니다. 해당 항목을 드래그해서 퍼즐을 맞추면 그 미션 금액만큼 적금으로 이체 됩니다.

 

 

 

혹시 미션이 너무 금액에 관계없이 날라오는 게 싫으신 분은 고객센터 -> 알림설정 -> 미션선택에서 해당되는 항목만 고를 수 있습니다.

아, 여기서 알림설정은 반드시 설정으로 두어야 알림메시지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체국은 예금자보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위험한 금융기관이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우체국은 별도 법률에 의거하여 국가가 예금을 보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보호금액제한이 없기 때문에 일반 예금자보호보다 오히려 더 안전하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금융 > 추천 예적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은행 하이자유적금(Hi자유적금)  (1) 2014.09.19
현대증권 CMA  (0) 2014.09.08
KDB다이렉트 HiAccount  (1) 2014.09.01
SBI 저축은행 정기적금  (0) 2014.08.20
하나은행 난 할 수 있어 적금 최대 연 5.5%  (0) 2014.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