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것저것

아파트 관리비 어떻게 납부하세요? 아파트아이(APTi)!!

매달 한번씩 납부하는 아파트 관리비! 어떻게 납부하시나요? 예전에는 카드결제로 많이 납부했는데 최근에는 카드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자동이체나 지로로 납부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매달 납부하는 관리비! 할인하나 못 받고 납부하긴 뭔가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전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고 납부하기 위해서 아파트 아이(https://www.apti.co.kr/apti/)를 통해 납부합니다.


아파트아이는 홈서비스관리업체로 홈페이지에서 관리비 조회가 가능하고 바로 다양한 납부수단으로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어떤 혜택이 있는가? 간단하게 2가지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아파트아이(APTi) 혜택
1. 홈플러스 할인상품권 구매로 관리비 할인 결제
2. 상품권 구매시 카드사용으로 카드포인트 적립


아쉽게도 모든 아파트에서 가능한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아파트는 아파트아이에서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쯤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아래 그림은 아파트 아이 홈페이지입니다. 관리비 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아파트 정보를 입력하고 좌 상단 관리비 조회를 눌러보면 이번달 관리비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관리비 조회가 가능합니다!

관리비 납부를 위해서는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각 지불 수단별로 납부일자가 다르기 때문에 일자를 잘 지키셔서 납부하셔야 합니다.

추천하는 납부방법은 가장 혜택이 많은 홈플러스 할인상품권을 구매해서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으로 바로 결제하거나 아파트캐쉬로 전환해서 납부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홈플러스 상품권은 어떻게 구입을 해야할까요? 홈플러스 상품권은 옥션, 지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전 오프마켓보다는 오클락이나 티몬 등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오픈마켓은 카드결제가 안되서 현금으로 지불해야하는 반면 오클락이나 티몬 등 소셜커머스는 카드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카드포인트도 쌓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오클락에서는 거의 항상 홈플러스 상품권을 판매하므로 구입이 좀 더 쉽습니다, 최근들어 할인율이 많이 낮아져서 아래처럼 3.5%정도의 할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클락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홈플러스 지류상품권이기 때문에 아파트아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가 없고, 가까운 홈플러스 고객센터에 방문해서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으로 교환 후 아파트아이에서 아파트 캐쉬로 전환해서 납부하거나 디지털상품권으로 바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을 아파트캐쉬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캐쉬전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아래처럼 여러가지 전환 방법중에 홈플러스 전자상품권을 선택하셔서 전환하면 되는데, 전환 신청후 약 5일정도 후에 아파트캐쉬로 입금이 됩니다.


아파트 캐쉬로 전환하지 않고도 결제 납부 방법에서 홈플러스 전자상품권을 선택하면 관리비 납부가 가능하지만 납부가능기간이 아파트캐쉬보다 훨신 짧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파트캐쉬로 전환 후 관리비 납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권 구매하실때 여러장 구매해서 아파트 캐쉬로 전환시켜 두면 관리비 납부하는게 생각보다 편하고 간단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실때 한번쯤 고려해보세요.

 

참 혹시 오클락에서 홈플러스 상품권을 구매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11번가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11번가 내에서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으로 팔고 있습니다. 오클락과 마찬가지로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없이 문자로 전송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편리합니다!

 

11번가 홈플러스 상품권 구매하러 바로가기!

 

 

'금융 >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액공제와 소득공제의 차이는?  (0) 2014.11.25
교황기념주화 수령  (0) 2014.10.13
조엘 그린블라트 마법공식  (0) 2014.08.27
아베노믹스 VS 초이노믹스(MBC PD수첩)  (0) 2014.08.23
교황기념주화  (0) 2014.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