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것저것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이노션, 토니모리 등)

오늘은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공모주에 대해 한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작년 삼성SDS, 제일모직 등의 대박으로 공모주에 대한 인기가 반짝 높아지다가 금년 상반기에는 이렇다할 대어급 신규상장이 드물어서 다소 침체된 모습이었는데, 최근 대어급 종목의 잇다른 상장으로 다시 공모주 청약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상장과 동시에 시장에서 재평가 되면서 상한가로 치솟는 종목이 많아지면서 경쟁률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경쟁률도 수백대 1까지 높아져서 사실 공모주 청약을 통해 많은 주식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래는 6월 23일 상장한 SK D&D의 주가차트 입니다. 공모가 26,000원에서 상장과 동시에 6만8천원으로 상한을 기록하다가 최근에는 그 언저리에서 공방을 지속하는 모습입니다. 처음 공모로 투자하신 분들은 벌써 150%의 수익을 기록한 셈입니다.




더구나 7월에 이노션, 토니모리, 펩트론 등 대어급의 공모가 이어지면서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기관수요예측을 끝낸 미래에셋생명보험의 경우 희망공모가 보다 낮은 7,200원에 공모가가 형성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 역시 시장에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리라 예상됩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




물론 모든 공모주에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분석하셔서 선별 후 청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